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Weekzine Free/스타일 단신- 글루미 제너레이션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Weekzine Free/스타일 단신- 글루미 제너레이션 外

입력
2006.12.29 06:34
0 0

▲ ‘글루미 제너레이션(Gloomy Generation)’을 아십니까.

트렌드 컨설팅 업체인㈜아이비네트워크(대표 김해련) 인터패션플래닝은 26일 ‘2007년 주목해야할 소비 트렌드’ 를 발표하면서 ‘글루미 제너레이션 즉, 현대의 우울한 소비자’들이 마케팅의 화두로 떠오를 것으로 전망했다. ‘프리 허그’라 불리는 안아주기 운동이 유행할 정도로 우울한 현대인이 도처에 널린 시대, 우울함을 인생의 한 부분으로 인정하는 사람들을 공략하는 감성 소비시대가 도래했다는 진단.

이미 이불 원단에 열을 감지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사용자에게 옆에 사랑하는 사람이 함께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제공하는 상품, 원래는 4인용 식탁이지만 우울함을 느낄 때는 한 조각만 떼서 사용하게 만든 ‘4등분 되는 4인용 식탁’ 등이 출시돼 인기를 끌고있다. 또 나홀로족을 위한 여행상품이나 놀이동산 프로그램, 테이블마다 칸막이가 있어 옆자리 눈치를 볼 필요가 없는 식당의 1인 테이블 등이 점차 늘고있는 것도 이들 그루미 제너레이션의 존재를 증명하는 사례로 제시됐다.

아이에프네트워크 김해련 대표는 “스타벅스가 인기를 끄는 요인중 하나도 혼자만의 공간을 배려해 혼자인 것이 전혀 이상하지않도록 만드는 분위기”라며 “이들 외로운 소비자의 욕구를 반영한 상품과 서비스가 2007년의 블루오션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밖에도 아이비네트워크는 자기 삶을 적극적으로 가꾸면서 새로운 소비주도층으로 부상중인 ‘자기만족을 추구하는 40,50대’, 도덕성과 영혼이 있는 마케팅이 강조되는 ‘정신적 가치를 담은 제품과 서비스’ 등이 2007년의 화두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 금강제화가 운영하는 신발 메가스토어 레스모아는 연말연시 뮤지컬 공연티켓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사은이벤트를 펼친다. 명동점 의정부점 죽전점에서 20만원 이상 구매고객에게 뮤지컬 <풀 몬티> 티켓 2장을 선착순 증정하며, 기타 구매고객에게는 영수증 지참시 공연 20% 할인권을 증정한다. 뮤지컬 <풀 몬티> 는 2월 25일까지 연강홀에서 계속된다. (02)530-734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