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공성형 플라스틱 진열대, 인테러뱅머천다이징
1992년에 설립된 인테러뱅머천다이징(대표 최상현 http://www.pop.co.kr)은 이벤트용 골판지 진열대와 극장용 배너스탠드 제조업체다.
설립 당시 아크릴진열대, 철재진열대, 목재진열대만을 사용하던 국내시장에 그래픽 광고기능이 강화된 주문형 골판지진열대를 국내 최초로 출시해 신선한 바람을 일으켰다. 이후 시대 변화에 맞는 진열대와 극장용 배너 개발에 힘써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인테러뱅머천다이징 진열대의 가장 큰 특징은 저렴한 금형비의 진공성형과 압출성형 방식 등 다양한 디자인의 플라스틱 진열대로 다양한 디자인의 플라스틱 진열대를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다.
2004년 개발에 성공해 현재까지 제작판매 중인 진공성형 플라스틱 진열대는 다양한 디자인이 가능해 획기적인 기술력을 갖춘 제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진공성형의 금형 제작 기간은 7일 정도로 짧기 때문에 변화무쌍한 디자인 경쟁에 충분한 경쟁력을 지닌다.
최근에는 신상품을 매장에 출시하고자 하는 많은 기업들에게 전혀 새로운 진열대를 제시하며 진열대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세계 최초의 주문형 진공성형 플라스틱 진열대의 상품화로 세계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031)793-1141
컴퓨터 전용 멀티탭 E3, 트리아시스템
㈜트리아시스템(대표 김두원 www.triasystem.com)은 에너지 낭비를 막아 주는 컴퓨터 전용 멀티탭 'E3'를 출시해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다.
E3는 컴퓨터를 끄면 모든 주변기기의 전원을 자동으로 차단하는 동시에 주변기기의 대기 전력을 '0'에 가깝게 만들어 주는 아이디어 상품이다. 또 컴퓨터로 인한 전기요금을 걱정하던 소비자들의 고민을 덜어줄 수 있는 에너지 절감 상품이다.
E3는 USB 케이블을 통해 컴퓨터의 DC 전압을, 내장된 AC센서를 통해 컴퓨터의 AC 전압을 감지한다. DC/AC전압을 통해서 컴퓨터의 전원 상태를 파악해 E3에 연결된 모든 주변기기의 전원을 자동으로 제어한다. 또 컴퓨터 전원 Off시 모든 주변기기를 자동으로 '플러그 뺌' 상태로 전환해 준다.
기존에 나왔던 절전형 멀티탭과 다른 점은 오로지 컴퓨터의 주변기기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컴퓨터 전원 차단 후 주변기기의 대기시간도 1초 이내로 아주 짧다. 트리아시스템은 이에 대한 특허를 취득했다.
대형 할인마트를 시작으로 온ㆍ오프라인에서 판매 중이며 컴퓨터를 사용하는 곳이면 다양하게 응용될 수 있도록 관련 업체와 협의중이다. 국제특허를 출원(PCT)했으며 조만간 일본에 본격 수출할 예정이다. (02)400-9448
'해피데이' 칫솔 살균기, 에어하이테크
(주)에어하이테크(대표 전인식 www.hihappyday.com)는 위생 칫솔살균 건조기를 전문 제조하는 업체다. 램프 교체가 필요 없는 칫솔살균 건조기 개발에 성공해'해피데이'라는 브랜드 파워를 키워가고 있다.
최근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고조되면서 치아 건강을 좌우하는 칫솔의 위생에 대해서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일반 칫솔 살균기는 램프를 자주 교체해야 하는 필라멘트형 살균램프가 이용되고 있어 램프 교체로 인한 추가 비용 부담 외에도 살균력에 대한 의구심이 적지 않았다.
이런 단점을 없애기 위해 에어하이테크는 경기 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와 명지대 산학협력으로 반(半) 영구적인 듀얼 자외선 램프 기술을 개발했다. 냉음극형 듀얼램프는 완전건조 기능에다 살균력도 훨씬 강해졌다.
이 기술을 반영한 '해피데이' 칫솔살균 건조기는 실용적인 기능과 함께 두께가 5cm밖에 안되는 유럽풍 슬림형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도가 높아 2005년 대한민국 우수 산업디자인상(GD)과 벤처디자인상을 수상했고 특허를 등록했다.
에어하이테크는 혁신적 제품개발과 기업경영 능력으로 매년 150%의 매출신장을 올리고 있으며 2006 수출 유망 중소기업과 경기 인터넷 프런티어 기업으로 선정됐다. (031)338-0911
네오세라B, 가림산업
1998년에 설립한 가림산업(대표 김두환)은 주방가구, 붙박이장을 제작하는 업체다.
가림산업은 현재 '음이온 황토볼 네오세라'를 개발해 가림에서 생산하는 모든 주방기기에 적용하며 친환경 주방기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원래 네오세라는 대장균, 녹동균, 비브리오균, 네지오넬라균 등에 대해 항균효과가 탁월하며, 곰팡이가 생기기 쉬운 곳에 두면 곰팡이 박멸 효과를 가진다.
순천대학교 공대 반봉찬 교수가 5년간의 연구 끝에 발명한 네오세라 B는 천연 모래를 고온(1400°C) 용융해 기능성 천연 산화물의 첨가, 급속 냉각 과정을 통해 만든 세라믹의 일종이다. 40°C에서 원적외선 93% 방출하며 탈취력이 높고 열 용량이 큰 것이 장점이다.
네오세라 B를 이용한 네오세라 음이온 황토볼은 네오세라 B와 우리의 동 황토를 혼합하여 생산된 무기질 바이오 세라믹 볼이다. 실내 공기 오염의 주범인 가구 및 싱크대 신발장에 필름 부착용으로 사용하면 새집증후군을 방지하며 실내 공기 정화작용을 한다. 또한 음이온은 (-)전하를 띤 공기의 원자로 유해한 양이온을 중화시키고 신경안정과 피로회복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네오세라 B 소재 개발에 성공하며 실용실안 3건, 의장등록 5건, 상표등록 3건을 개발하여 특허청에 등록한 가림 산업은 앞으로도 산학협력체제를 더욱더 활발히 구축하여 신제품개발에도 열성을 다하겠다는 각오를 보였다. 051-973-8088
진피싱키트, 씨젠
'정상적인 유전자와 질병을 유발하는 유전자를 신속하게 정확하게 구별할 수 있다면 질병의 초기 진단이 가능할텐데….'
생명공학 분야의 오랜 염원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해 온 ㈜씨젠(www.seegene.co.kr)은 유전자발굴과 기능분석, 각종 질병의 진단을 위한 분자진단 기술을 개발하는 전문기업이다.
씨젠은 최근 4년여의 연구 끝에 발현차이를 보이는 유전자를 빠르고 정확하게 분석하는 '진피싱(GeneFishingTM) 키트' 라는 제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여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이 제품은 정상세포와 특정 암세포에서 다르게 발현되는 유전자를 발견할 수 있어서 암유전자 분석에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유전자 치료 시 치료 효과나 신약의 효능을 신속, 정확하게 분석할 수도 있다.
'진피싱 키트'는 노벨상을 수상한 분자생물학의 핵심기술인 PCR(유전자증폭) 기술과 ㈜씨젠이 발명하여 국제특허를 획득한 ACPTM (Annealing Control Primer)라는 원천기술을 복합적으로 응용한 제품이다.
2004년 첫 출시된 이후 세계적인 화학, 바이오 기업인 미국의 시그마 알드리치사에 기술 이전하여 2006년부터 로열티 수입이 예상되며, 2006년 4월 산업자원부로부터 신제품(NEP) 인증도 받았다.
최근 시판 중인 성병 원인균 유전자 검사 제품은 감염 초기 검사가 가능하며 6종을 동시에 정확하게 검사할 수 있다. 이러한 장점으로 인해 출시 2개월 만에 국내 시장의 약 80%를 석권하며 수입대체효과를 얻고 있다. (02)2240-402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