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스포츠플라자/ 홍명보 장학재단 오늘 수원서 자선축구 外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스포츠플라자/ 홍명보 장학재단 오늘 수원서 자선축구 外

입력
2006.12.24 23:47
0 0

홍명보 장학재단과 함께하는 2006 푸마 자선축구경기가 25일 오후 1시 30분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에는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스타 40명이 출전, ‘사랑팀’과 ‘희망팀’으로 나뉘어 경기를 치르며 경기를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은 소아암 환자와 소년소녀 가장 등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을 돕는데 쓰이게 된다.

특히 올해 대회에는 한국 테니스의 간판 스타 이형택(삼성증권)과 유도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이원희(KRA)가 ‘특별 선수’로 초청돼 선발 출전할 계획이어서 관심을 모은다.

또 월드컵 이후 이적팀을 찾지 못해 ‘무적(無籍)선수’로 지내고 있는 안정환도 오래간만에 그라운드에 모습을 드러낼 예정이다.

북한 여자축구 세계랭킹 2계단 올라 5위

도하아시안게임에서 우승해 저력을 과시한 북한여자축구가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랭킹 5위에 올랐다.

23일(한국시간) FIFA의 여자축구 세계랭킹 발표에 따르면 북한은 랭킹 포인트 2,024점으로 지난 9월보다 25점 상승해 7위에서 5위로 진입했다. 여자축구 랭킹은 3개월에 한 번씩 발표한다.

1위는 독일, 2~4위는 미국, 노르웨이, 스웨덴 순이었다. 북한은 아시안게임에서 중국, 일본을 차례로 격파한 데 힘입어 브라질(6위), 프랑스(7위)를 제쳤다.

한국은 아시안게임 4강에 들기는 했지만 랭킹이 한 계단 떨어져 23위에 머물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