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서울병원 부인암센터는 12일 오후 2~5시 본관 지하 1층 강당에서 부인암 완치환자, 투병환자, 환자가족들을 대상으로 ‘제4회 부인암 환자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행사에서는 ▦ 부인암 치료의 최신동향 ▦암 환자의 스트레스와 우울증 ▦암 환자의 운동요법 ▦부인암 항암화학요법 등을 주제로 이 병원 산부인과 김병기 교수 등이 강연을 한다. (02)3410-2246
▲ 한국노바티스는 만성B형 간염 치료제 ‘세비보’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청의 승인을 받았다고 7일 밝혔다. 노바티스와 아이데닉스가 공동 개발한 이 치료제는 10월 미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은 바 있다. ‘세비보’는 B형 간염 바이러스 DNA 합성을 선택적으로 억제하는 작용을 갖고 있는 뉴클레오사이드 유사체로 1일 1회 복용하는 경구용 제제다.
▲ 바이오기업 알앤엘바이오는 조류 인플루엔자(AI) 치료제 후보물질 4종에 대해 국내 및 국제특허 출원을 최근 완료했다고 7일 밝혔다. 알앤엘은 지난해 서울대 수의대와 함께 항 바이러스 효능이 있는 천연 후보물질 4종을 발굴, AI 치료제로의 개발 가능성을 연구해 왔다. 회사측은 우선 미국에서 특허 출원한 후보물질에 대해 미 메릴랜드 수의대에서 2개월간 동물실험을 진행한 뒤 내년 중 동물용 치료제로 출시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