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문화 송년회 '다채'송년공연 초대·할인 이벤트
인터넷 쇼핑몰이 문화마케팅 열기로 뜨겁다. 술자리 대신 문화 공연 관람 등으로 송년 모임을 대신하는 추세가 확산되면서 쇼핑몰들이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공연티켓을 나눠주거나 할인해주는 행사를 벌이고 있다.
우리닷컴(www.woori.com)은 22일부터 내달 25일까지 '굿바이 2006 5색 뮤지컬 & 콘서트'이벤트를 마련, 회원들을 연말 공연에 초대한다. 내달 16일 열리는 '비 월드투어 콘서트'를 비롯, 이승철 김건모 등 인기가수 공연과 뮤지컬 '명성황후' '그리스'에도 회원 10쌍씩을 초대한다.
롯데닷컴(www.lotte.com)은 '지저스 크라이스트' '클로저 댄 에버'등 뮤지컬과 연극 '황금연못'에 고객들을 초청한다.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200여명에게 초대장을 제공한다. GS이숍(www.gsehop.co.kr)은 내달 25일 열리는 그룹 버즈의 '크리스마스 특별 콘서트'에 10쌍, 내달 30일 '최현우 매직콘서트'에 15쌍을 초대한다.
KT몰(www.ktmall.com)은 문화이벤트 페이지를 별도로 운영, 월별로 참여 가능한 무료 공연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내달 2일 '팬양의 화이트버블쇼'에 40명을, 내달 9일 열리는 뮤지컬 '코요테 어글리'에 10명을 초대한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는 뮤지컬, 연극, 콘서트 등 문화 공연상품을 최고 40%까지 할인예매할 수 있는 '연말 인기공연 쿠폰열전'을 내달 20일까지 벌인다. 홈페이지에서 퀴즈 이벤트를 통해 정답을 맞추는 고객 20쌍에겐 뮤지컬 '에비타', '하루'를 비롯, 가수 싸이의 '싸이 올나잇스탠드' 등 화제의 공연 초대권을 제공한다.
● 이웃사랑 경매 '훈훈'사회 명사·연예인 소장품 내놔
연말을 맞아 온라인에서 이색 자선경매가 줄을 잇고 있다. 대기업 사장이나 연예인들이 자신의 애장품을 내놓는가 하면, 해외여행권이나 냉면 등 색다른 경매품도 등장했다.
쇼핑사이트 엠플닷컴(www.mple.com)은 '사랑나눔 스타경매'를 통해 탤런트 정려원, 윤은혜가 광고 촬영시 입었던 옷을 내놓았다. 엠플측은 오는 30일까지 이들이 착용한 패션상품 32점을 인터넷 경매에 부쳐 수익금 전액을 홀트아동복지회에 기부할 예정이다.
인터파크(www.interpark.com)의 '아름다운 가게'코너에서는 유명인사 소장품 자선경매가 진행 중이다. 이용득 노총위원장의 중국전통 청동화과 자개병풍, 조영주 KTF사장의 한국전통촛대, 후덕죽 서울신라호텔 상무의 공자 금박초상 등이 주인을 기다리고 있다. 판매금액 전액은 공익단체인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된다.
해외여행권도 등장했다. 상품권 발행업체 해피머니아이엔씨(www.happymoney.co.kr)는 27일까지 '컬투패밀리와 함께하는 필리핀 4박 5일 여행권 경매'이벤트를 진행한다. 컬투패밀리의 현지 공연관람은 물론 여행기간 동안 컬투패밀리의 가이드를 받을 수 있는 270만원 상당의 상품이다. 수익금 전액은 불우 어린이를 돕는 행복나누기 캠페인'에 기부된다.
싸이월드(www.cyworld.com)는 기업형 미니홈피 서비스 '타운'과 '싸이마켓'에 입점한 200여 업체들이 참가하는 '도토리 바자회'를 다음달 3일까지 연다. 도토리를 기부한 회원 중 추첨을 통해 국내선 왕복 항공권과 가족용 공연 관람권, 계란, 쥐포, 냉면 등 관련 업체 기부품을 받는다. 모인 기부금은 사회복지단체에 겨울용품 등으로 전달된다.
한창만 기자 cmhan@hk.co.kr문준모기자 moonjm@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