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여심(女心)을 잡기 위한 마케팅이 한창이다. 여성이 소비의 주체로 떠오르면서 업체마다 여성의 감수성을 자극해 지갑을 열게 하려는 '공주마케팅'을 펼치고 있는 것이다.
옥션(www.auction.co.kr)은 라네즈스타와 함께하는 '전지현 만들기 대작전'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 노보텔 호텔, 강남리무진, 이플러스 치과 등과 제휴, 여성 고객을 공주로 만들어 주는 이벤트다.
옥션에서 화장품을 구매한 20대 여성(1978~87년생) 9명을 선발, 치아미백, 에스테틱, 메이크업, 리무진 관광과 함께 노보텔 호텔에서의 프렌치 디너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12일까지 홈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발표는 13일 실시한다.
현재 G마켓(www.gmatket.co.kr)에서는 '공주만들기'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홈페이지 이벤트 코너 '내 스타일 변신의 이유'에 사연을 올린 여성 고객 5명을 추첨, 유명 연예인의 스타일리스트와 헤어ㆍ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새로운 스타일로 외모를 가꿔준다. 변신한 모습으로 남자친구에게 사랑을 고백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응모는 11일까지며, 12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세종호텔(www.sejong.co.kr)은 '프린세스 데이'를 마련했다. 한식뷔페 '은하수'에서 이번 한달 동안 주중(일요일 저녁~목요일 저녁)을 프린세스 데이로 지정, 여성을 동반한 4인 이상이 식사를 하면 여성 한명에게 무료 혜택을 준다.
홀리데이인서울(www.holiday-inn.co.kr)의 '스콜피오'는 '레이디스 투게더'를 열고 매일 여성 2명을 동반한 고객에게 주류 30% 안주, 식사 20% 할인혜택을 준다.
에뛰드하우스(www.etude.co.kr)는 '프린세스 특권 se7en'이라는 고객 프로모션 서비스를 벌이고 있다. 매월 7일 에뛰드하우스 '프린세스 데이'로 지정해 7,777명의 고객에게 구매금액의 7%를 프린세스 포인트와 OK 캐쉬백으로 각각 적립 받을 수 있도록 했다.
1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겐 이벤트 응모를 통해 화장품, 프린세스 포인트, OK 캐쉬백 포인트를 제공한다. 응모 고객 중 700명에게는 7,000점, 77명에게는 7만점의 마일리지를 각각 적립해준다.
옥션 최문석 상무는 "공주처럼 소중한 존재이며 세상의 주인공이 되고자 하는 여성 고객의 바람을 기업 마케팅에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다"며 "기업마다 차별화한 마케팅 전략을 짜내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창만 기자 cmhan@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