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스(대표 김종성http://www.lucis.co.kr)는 새로운 유비쿼터스 사회 구현의 핵심 기술인 USN 기술 개발을 통해 국내 유비쿼터스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는 기업이다.
지난 제5회 디지털 이노베이션 大賞 정보통신기기 분야에서 국내 음성녹음 시스템 분야에서는 최초로 중소기업청장상(최우수상)을 차지하며 국내 CTI 음성녹음 업계 1위의 명성을 지켜왔다.
최고의 기술력과 최상의 서비스 제공을 통한 ‘고객가치창출’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루키스는 지난 2004년부터 미래 신기술에 대한 꾸준한 연구와 아낌없는 투자로 USN 기술 개발에 성공하여 현재 본격적인 상품화를 추진하고 있다.
차세대 최첨단 기술로써 정부의 IT839 전략핵심사업 중 하나이기도 한 USN 기술은 산업, 군사, 재해, 유통 및 환경과 건강 등 광범위한 사회 전 분야에 걸쳐 보다 사용할 수 있어 주목 받고 있는 기술이다.
㈜루키스가 개발한 무선센서노드인 ICEL-ZM은 근거리 내에서 250Kbps의 속도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6만5000개 이상의 노드를 연결할 수 있어 기술력을 한층 높였다는 평이다. 저전력·초소형·저비용ž양방향통신의 장점도 함께 살렸다.
또한 한층 높아진 이동성으로 원하는 장소로의 위치 변동이 쉬워졌으며, 무선 센서노드들을 설치한 후에도 소프트웨어의 업그레이드가 쉬워지는 등 기존의 단점을 최대한 보완하였다.
특히 ZC(ZigBee Coordinator), ZR(ZigBee Router), ZED(ZigBee End Device)와 같이 각각의 기능을 가진 무선센서노드를 통해 보다 효율적이고 유연한 정보 처리가 가능하도록 Star, Tree, Mesh Topology 형태의 다양한 네트워크를 구성할 수 있도록 고안한 점이 높은 평가를 얻고 있다.
이 밖에도 ZPM(ZigBee Profile Manager) S/W는 전체 Network Topology를 관리하고 ZR과 ZED의 속성 제어 및 상태 확인 기능을 제공하며, 적용 환경에 맞춘 다양한 사용자 어플리케이션 S/W와 함께 운용할 수 있다.
USN 시장은 2010년 전세계적으로 약 82억달러로(On World. 2005) 성장이 예상되는 만큼 잠재력이 큰 시장이다. 루키스는 보다 새롭고 다양한 기능의 신제품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연구 개발에 투자를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현재 USN을 적용한 공장 설비 관리 및 실버타운 응급 상황 모니터링 솔루션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국내 USN 시장의 석권을 넘어 전 세계 시장을 향해 야심찬 진출을 준비중이다. 02-368-38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