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컴코리아㈜(대표 김광태, www.mdck.co.kr)는 보건정보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메디컴코리아는 국내 최대 특수 검진기관인 대한산업보건협회와 협력, 건강검진과 보건관리대행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협회 산하 13개 지부를 시작으로 부산 백병원 등 10개의 대학부속병원과 진주 고려병원 을 비롯한 특수검진 전문병원에 보건정보 솔루션을 납품하고 있다. 약 40%의 시장점유율을 갖고 있다.
특히 2005년 하반기에는 한국산업안전공단으로부터 특수건강검진과 작업환경측정 패키지 프로그램을 수주하는 등 국내 최대의 검진 솔루션 개발업체로 자리매김했다.
메디컴코리아의 보건정보시스템은 크게 건강검진(일반 암 특수 학생 종합), 보건관리대행, 작업환경측정 등 3가지로 분류된다. 가장 큰 장점은 출장 검진을 모바일화하고 스캐너를 이용, 검진자료를 자동 입력케 하는 등 수작업 입력 방법에 의한 오류와 입력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였다는 점이다.
또 병원에서 사용 중인 진료시스템(OCS)과 연동하여 접수_수납_오더 전송과 방사선, 임상병리 결과를 인터페이스 되도록 하고 진료실에서도 개인별 검진 결과를 조회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메디컴코리아는 대부분의 병원이 검진결과 관리와 보험공단청구, 안전공단 자료 전송을 이중으로 하고 있는 점을 감안, 보건정보시스템 보급을 확대하기 위해 판매 대리점을 모집할 계획이다.
또 검진수행기관의 만족도를 높이고 검진 사후관리를 충족시킬 목적으로 Web환경의 검진사후관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토털 보건정보시스템를 마련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메디컴 코리아는 사업장의 일반ㆍ특수검진 결과를 개인별, 연도별 관리는 물론 질환별로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다양한 구비 자료는 근로자 직업병 예방과 작업환경 개선에 효과적으로 대응이 가능하다. 이에 더해 관련 기관에 다양한 검진결과 정보를 제공해 인프라 구축에도 앞장 서겠다는 각오다. (02)522-191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