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절감대책이 국가적 핵심사업으로 급부상하는 가운데 석유에너지 자원을 대체할 수 있는 신재생에너지 개발에 집중하고 있는 ㈜공간코리아(대표 정낙규 www.kongkankorea.com)가 주목받고 있다.
1992년 설립한 공간코리아는 이미 전자산업에 필수적인 크린룸 E&C분야 토털솔루션 제공기업으로 정평이 나있는 기업이다. 공간코리아는 지난 5년간 산업자원부 및 중소기업 기술혁신과제를 통한 부단한 연구개발로 화석연료 대비 에너지를 70% 이상 절감하면서도 환경오염이 전혀 없는 ‘친환경 지열원 히트펌프 시스템’을 개발했다.
현재 공간코리아는 ‘친환경 지열원 히트펌프 시스템’으로 지열에너지시스템설치 분야 국제공인인증을 획득했으며, 다수의 지적재산권을 출원한 상태다. 뿐만 아니라 공기열 및 폐열을 냉난방에너지로 활용하는 ‘공기열원히트펌프’, ‘폐열원히트펌프’와 야간에 값싼 심야전력을 활용하여 축열조에 냉수를 축열시키고 주간에 냉방원으로 활용하는 ‘축열식 냉방시스템’ 등의 에너지절감 제품을 개발했다. 각 시스템은 한국전력으로부터 축냉설비인증을 획득하고 고객들에게 보급하여 높은 호응과 신뢰를 받고 있다.
대한민국 친환경경영대상 최우수상을 2년(2004, 2005년) 연속으로 수상한 경력이 있는 공간코리아는 전임직원이 자신의 가치에 확신을 가지고 능동적으로 업무에 임하여 스스로 시장가치를 창출하는 ‘인재경영’과 최고의 기술력이 최고의 경쟁력이라는 확신을 가지고 일하고 있다. 또한 어떠한 상황 하에서도 고객의 요구에 부응할 수 있는 ‘기술제일주의’와 ‘나눔! 그것은 공간의 원동력’이라는 신념 하에 항상 고객에게 감사하며 영업활동을 통해 얻어진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공간코리아는 ‘나눔경영’을 통해 세계 유수의 다국적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개발 전문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확고한 비전을 실천해나가고 있다. (054)975-6383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