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네임즈(대표 김태제, www.inames.co.kr)는 인터넷 주소자원 관리와 e-
Biz 토탈 서비스 분야의 선도적 기업이다.
2001년 정통부 산하 한국인터넷정보센터(KRNIC)에서 분사해 도메인 시범운영자로 선정된 이래로 국내(KR) 도메인 등록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고수하고 있다.
급속도로 진화하고 있는 인터넷 서비스의 주소체계 정립을 위한 레지스트리 플랫폼 구축 기술력이 점차 중요해지고 있는 상황에서 아이네임즈는 IRYS, IRAS등 인터넷주소 등록관리 핵심 기술 개발및 상품화에 주력해 왔다. 2005년에는 기술력을 인정 받아 벤처기업으로 선정되는 동시에 정보통신진흥기금을 지원 받았다.
이 회사의 핵심기술은 XML기반 EPP를 적용한 차세대 인터넷주소자원 등록관리시스템으로 요약된다. 기술력을 대외적으로도 인정 받아 2004년 유럽에 기반을 둔 인터넷도메인네임등록기관협회(CORE),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함께 국제 컨소시엄인 CORE++을 구성해 닷넷(.NET) 레지스트리 운영자 선정을 위한 국제입찰에 참여한 바 있다.
아이네임즈는 현재 보유하고 있는 도메인 로직을 적극 활용한 Ry-Rar구조의 주소자원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시스템의 상품화와 기술표준화에 박차를 가해 솔루션 구축부터 판매, 유지 보수 서비스에 이르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을 가지고 있으며 2009년 말까지 전체매출의 30%를 차지하는100억여 원 매출달성을 전망하고 있다.
아이네임즈는 e-Biz 토탈 서비스 사업분야에도 나서 호스팅, 홈페이지, 웹프로모션,공인인증, MIS기반 마케팅 데이터베이스사업을 성공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02)559-1200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