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 날개'로 고객에 더 가까이
SK는 지난 2003년 ‘브랜드와 기업문화를 공유하는 네트워크’라는 새로운 경영체제로의 전환을 선포한 이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거듭해 오고 있다.
특히 2005년 10월에는 행복추구 경영의 의지를 상징하고 글로벌 시장 확대에 따른 브랜드의 법적 보호를 강화하기 위해 SK의 새로운 비주얼 아이덴티티인 ‘행복날개’를 도입했다. 이는 SK 브랜드관리의 새로운 전환점이 됐으며, 소비자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SK는 새로운 브랜드 관리체계 정립의 첫 단계로 ‘브랜드 정체성’을 설정했다. SK가 고객에게 전달해야 할 가치로는 ‘전문가적’ 기업가 정신과 ‘고객 지향’을 정하였고, SK의 제품과 서비스를 통해서는 고객에게 자부심을 심어줌으로써 고객 행복을 구현하고자 했다.
또 SK는 브랜드의 새로운 정체성 정립과 주요 관계사가 참여하는 브랜드관리위원회를 신설, 브랜드의 사용기준 및 심의과정을 정립하는 등 SK 브랜드의 핵심가치를 유지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는 전사 차원의 브랜드 위계구조 점검, 브랜드 성과평가 모델 확립 등으로 관리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브랜드 정신을 담은 SK의 기업철학이자 최고 가치는 ‘고객행복’이다. 이는 지난 1998년 이후 일관되게 전개해 온 ‘OK! SK’캠페인에서 2006년으로 접어들면서 ‘나눔’의 정신과 ‘행복’으로 그 의미를 더욱 확장시켰다.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도, 그 따뜻한 나눔을 받는 사람도 모두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 것이 SK의 목표다. 행복을 만들고 나누며 이를 통해 행복은 얻는 SK가 되는 것이 SK의 존재 이유이자 SK가 추구하는 궁극적인 가치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