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영석 입학정보처장
2007학년도 수시2학기 모집에서는 학교장추천자 특별전형(807명)과 북악리더십 특별전형(148명), 특기자 특별전형(65명), 국제화 특별전형(75명) 및 국가(사회)기여자 및 사회적 배려대상자 특별전형(14명)의 다양하고 특성화된 전형을 통해 총 1,109명을 모집한다.
수시2학기 모집의 특징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을 최저학력기준으로 반영하지 않는 것이며 전형별로 학생부와 면접고사, 논술고사, 실기고사 및 입상(어학) 성적으로 학생을 선발한다.
지난해와 달리 변경된 사항으로는 학교장추천자 특별전형에서 법과대학이 면접고사 대신 논술고사를 실시하며 예술대학 음악학부의 피아노, 관현악 전공과 공연예술학부 연극영화, 무용전공이 실기(70%)와 학생부(30%) 성적으로 선발하는 것이 추가되었고 국제화 특별전형이 신설되었다는 점이다.
특히 국제화 특별전형은 다양한 전공의 글로벌 인재양성을 위해 영어성적이 일정 수준(토익의 경우 인문 820, 자연 800점) 이상인 학생을 지원대상으로 학생부(60%)와 면접(40%)을 통해 선발한다.
또한 논술은 통합교과형으로 제시된 다수 지문의 분석, 연관관계, 공통 주제에 대한 본인의 주장 등에 대한 서술을 통해 논리력, 창의력 및 통합적 사고력 등을 평가한다.
학생부 반영교과로는 전년도와 동일하게 1학년의 경우 계열에 관계없이 국어 영어 수학 사회 과학 영역이며, 2학년 및 3학년(1학기)의 경우 인문ㆍ예체능계는 국어 영어 사회영역을, 자연계는 수학 영어 과학영역을 반영하고 반영비율은 1, 2학년이 각각 40%, 3학년(1학기)이 20%로 적용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