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립대 김규성 입학전형부처장
서울시립대는 세계적인 도시, 서울특별시가 설립ㆍ운영하는 국내 최초의 공립대학이다.대학재정의 약 2/3를 서울시에서 지원하며 국내 어느 대학보다도 교육여건 및 재정이 우수하다. 2006년 6월 최신식 시설을 갖춘 기숙사를 완공하였고, 종합강의동 등 많은 건물들을 신축 학생들에게 보다 양질의 면학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전체 학생의 약 43%가량이 장학금 혜택을 받고 있으며, 학생들이 국제 감각을 익히고 해외견문을 넓히도록 여름․겨울방학 기간을 이용 글로벌리더십 프로그램, 해외어학연수 프로그램, 선진문화체험 프로그램, 해외봉사활동 등을 통해 매년 500여명의 학생들에게 해외 course-work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 대학은 9월 11일~13일 수시 2학기 원서접수를 통해 669명을 뽑는다.
그 중 특별전형으로는 서울시소재고교장추천제, 고교성적우수자, 체육특기자를 뽑는다.
서울시소재고교장추천제 특별전형은 서울시에 소재한 고등학교 학생들 중 고교장의 추천을 받아 면접이나 논술 없이 학생부 성적만으로 선발하며 최종합격조건으로 수능 영역별 등급을 충족하면 된다. 아울러 서울시 소재 고등학교 출신자(서울시 3년 이상 거주자)에게는 입학금을 면제하고 있다.
고교성적우수자 특별전형의 경우 지역에 따른 제한 없이 학생부를 선발인원의 2배수를 선발하여, 학생부(40%)와 심층면접(60%)을 통해 최종 선발하며,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학생부 성적으로 모집인원의 2배수를 심층면접 대상자로 선발하고, 계열별로 고등학교 교과과정 수준의 문제로 심층면접을 실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