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복절을 맞아 인터넷에서도 애국행사가 한창이다.
네이버 카페(cafe.naver.com/bohunstar.cafe)에서는 '태극기 휘날리며'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네티즌이 카페에서 제공하는 그림그리기 도구를 이용해 직접 태극기를 그리거나, 주변에서 태극기 사진을 찍어 광복의 기쁨을 담은 글과 함께 게시판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 등의 경품이 제공된다.
다음 블로그(blog.daum.net/peacetown)에서는 일본 야스쿠니 신사참배 반대 운동이 활발하게 펼쳐지고 있다. 이 블로그에서는 일본에서 진행하는 야스쿠니 신사참배 반대 촛불집회, 홋카이도 강제징용 희생자 유골발굴 프로젝트 등의 소식을 생생하게 받아볼 수 있다.
또 야스쿠니 신사 참배를 반대하는 서명운동도 이곳에서 함께 진행되고 있다. 다음달 8일까지 진행되는 이 서명운동에는 14일 현재 1,000명 정도가 참여했다.
야후는 자사의 '야후!미니사전'(kr.dic.yahoo.com/search/mini)을 개편하면서 단어 검색에 사용되는 미니펜에 태극문양을 새긴 '야후!태극 미니펜'을 특별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인터넷 검색이나 문서 작업시 이 미니펜을 모르는 단어에 끌어다 놓기만 해도 미니창에서 각종 사전 검색결과를 자동으로 볼 수 있다. 야후 관계자는 "광복절을 앞두고 내 컴퓨터에 국기를 게양해보자는 의미에서 태극 미니펜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문준모 기자 moonjm@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