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민속촌은 21일부터 8월20일까지 온 가족이 함께 조상들의 여름나기 풍속을 체험해보는 ‘여름나기 민속체험’행사를 연다. 컴퓨터나 TV가 없던 시절, 어린이들이 가지고 놀았던 대나무 물총, 여치집 등을 직접 만들고 봉숭아 꽃잎을 따서 손톱에 물을 들이는 봉숭아 물들이기 체험 시간도 갖는다.
그 밖에 버들 엮기, 조리 만들기, 새끼 꼬기, 이엉 엮기, 누에 실뽑기, 죽 제품 만들기, 부채 만들기, 짚신 만들기, 옹기제작(유료) 등 다양한 전통생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www.koeeanfolk.co.kr
▲ 에버랜드에서는 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해 21일부터 8월27일까지 ‘주토피아 여름 대 탐험’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 이벤트는 일상에서 접하기 힘든 동물들을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학습 프로그램. 바닷속 생물, 애니멀 인리치먼트, 도전 동물박사, 별난 체험 별난 이야기, 동물들과 찰칵, 개구리 추억 만들기 등 6가지 주제로 진행된다.
▲ 가야여행사는 교양만화 ‘먼 나라 이웃나라’의 저자인 이원복 교수와 함께 떠나는 ‘합스부르크 왕가를 찾아서’여행 참가자를 모집한다. 8월 8~16일 8박 10일 일정으로 단 한차례 출발한다.
스위스 오스트리아 헝가리 체코 등지의 주요도시와 역사 현장에서 이 교수의 상세한 설명을 들으며 합스부르크 왕가의 문화를 속속들이 접할 수 있는 기회다. 모집 인원은 35명. 참가 경비 성인 429만원, 어린이 404만원. 1577-1331 www.kayatour.com
▲ 클럽리조트 PIC는 PIC코리아 창립 15주년을 맞아 비영리 구호단체인 굿네이버스와 함께 20일 오후 6시30분부터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에서 자선 디너쇼 ‘Love is All Around at PIC’를 개최한다.
이번 디너쇼에서는 발리 토탈 피트니스, 에스티 로더, 로얄코펜하겐, DFS코리아 등의 협찬사 및 유명 연예인의 기증품 경매가 있을 예정이며 경매 수익금은 전액 굿네이버스에 기부된다. 가수 김현철과 모세의 자선 콘서트도 열린다. (02)759-708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