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국대 수시 1학기 원서접수는 7월 13∼18일이며, 서울캠퍼스 303명, 충주캠퍼스 140명 등 총 443명을 모집한다.
서울캠퍼스 특별전형으로는 학교장추천, 학급반장 이상의 직책으로 6개월 이상 활동한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뉴리더십, 공인 영어성적이 필요한 국제화 특기생 부문이 있다. 또 학교생활기록부 성적과 면접만으로 선발하는 소년소녀가장, 장애인자녀 특별전형 등도 있다. 충주캠퍼스는 학교장추천, 인근지역우수고교생 특별전형 등이 진행된다.
학생부는 평어 50%, 석차 50%를 반영하며 인문계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도덕 포함) 교과를, 자연계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기술·가정 포함) 교과를 반영하되 각 교과군 내 한 과목씩 반영한다.
충주캠퍼스는 평어 성적 100%를 반영한다. 1학년은 인문·자연계 공통으로 국어 사회(국사) 수학 과학 영어 교과를, 2∼3학년 인문계는 국어 수학 영어 사회(국사)를, 자연계는 국어 수학 영어 과학을 반영하되 각 교과군 내 한 과목씩 반영한다.
면접고사는 대학 수학에 필요한 일반적인 지식의 정도 및 이해력, 합리성과 질문에 대한 이해능력 등을 구술을 통해 평가한다. 수험생 1명당 3명의 면접위원이 평가하며 10∼15분간 질의응답식으로 진행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