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가정의 달 선물 특집/ 최첨단 영어교재 사줄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가정의 달 선물 특집/ 최첨단 영어교재 사줄까

입력
2006.05.04 00:03
0 0

책과 교재는 언제라도 자녀에게 유익한 선물이다.

어린이날을 앞두고 36년 전통의 SDA삼육외국어학원은 어린이 영어회화교재를 출시했다. 애니메이션과 스토리북, 음성인식 프로그램, 오디오 CD, 플래시카드 등 다양한 멀티미디어 도구를 활용해 5~12세 아동들에게 최첨단 쌍방향 학습도구를 제공해 주는 새로운 형태의 회화 교재다.

'Kids ABC 쌍방향 영어 대백과: 가정편·치도도가 우리 집에 왔어요'. 이 교재는 어린이를 영어 환경에 자연스럽게 노출시킴으로써 영어를 지식으로서가 아니라 반응으로서 습득하게 하려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외계인 치도도가 스킵의 집에 불시착한 뒤 스킵과 함께 지구에서의 하루하루를 보내게 된다는 줄거리로, 8가지 일상생활 에피소드를 통해 각종 사물의 단어와 기본적인 표현 등을 쉽고 흥미롭게 익혀나가도록 구성되어 있다.

교재의 구성은 컬러 스토리북 1권, 학습교재 1권, 사용설명서 1권, 프로그램 설치CD와 쌍방향 음성인식 CD-ROM, 스토리북 오디오 CD, 학습교재 오디오 CD, 플래시 카드 80매, 해드셋 1개로 되어 있다. 문의 02-2217-3610

금성출판사의 '푸르넷 세계여행'도 가정에 달에 선물할 만한 상품이다. 세계 각국의 문화, 지리, 역사, 인물, 명소, 산업, 민화, 세계유산 등 풍부한 정보를 총 24권에 담았다. 이 책의 특장점은 무엇보다도 만화 반, 정보 반으로 구성돼 있다는 것. 알쏭달쏭하고 복잡 방대한 여러 나라의 다양한 이야기를 만화와 일러스트, 정밀한 사진을 통해 쉽고도 알차게 구성하였다.

각국에 오랫동안 전해 내려오는 독특한 민화와 신화는 책읽기의 재미를 배가시키는 데 한몫을 한다. 이 출판사가 최근 출간한 '아하, 그렇구나!'(전30권)도 관심을 끈다.

일본, 영국, 러시아 등 9개국 2,000만명의 어린이가 함께 보는 초등전문 과학학습 만화 백과다. 동식물, 인체ㆍ의학, 발명ㆍ기계, 우주ㆍ지구, 과학ㆍ법칙, 자연ㆍ기상 등 총 12분야에 이르는 폭 넓은 과학 세계를 골고루 다뤘다.

저학년에게는 학교에서 아직 배우지 않은 과학 지식을 미리 맛볼 수 있는 선행학습을, 고학년에게는 이미 배웠지만 다시 한 번 보충하는 기회를 제공하여 교과 학습의 기초를 다져 줄 뿐 아니라 과학수업 시간이 자신 있고 즐겁도록 하였다. 문의 080-969-1000

아동도서 판매의 선두주자인 GS홈쇼핑과 한국아이엔이가 공동기획해 출간한 '명품리틀엔젤스 동화'는 명작동화 42권, 전래동화 42권, 영어동화 20권, 생생음의 CD 24장, 어머니 지침서 4권, 부모님 매뉴얼 2권 등 총 134종으로 구성된 대작이다.

이 가운데 CD는 KBS, MBC, EBS, 대교방송, 투니버스 등 국내 최고 성우 19명이 대거 출연해 생동감 넘치는 목소리와 다양한 특수 음향으로 구연 동화의 재미속으로 쏙 빠져 들어가게 만든다.

영어 동화 CD는 2008년 초등학교 전학년 영어수업(예정)에 맞추어 어린이가 외국어를 재미있게 접하는 기회를 갖게 해 주고, 부모들은 유아와 함께 그림을 보며 원어청취를 함으로써 영어와 친숙해 질 수 있는 기회다. 문의02-2606-720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