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교육방송)는 국제영어능력인증시험인 TOSEL 시험을 공동주관하기로 최근 (주) 온코리아닷컴과 계약을 체결했다. EBS는 TOSEL 시험의 공동주관사로 온라인 원서 접수를 맡고, TOSEL 시험 대비 콘텐츠를 제작해 EBS 외국어사이트를 통해 제공한다.
4번째를 맞는 올해 TOSEL 시험은 4월 8일(토) 전국 고사장에서 일제히 시행된다.
TOSEL은 전국 대학의 영어전공교수들이 주축이 된 국제TOSEL위원회(위원장 이호열)가 개발해 고려대 국제어학원, 한영외고 등 10여개 공교육기관에서 시행하고 있다. 현재 고려대 졸업인증시험과 전국 특목고 입학전형 및 각급학교 수행평가에 활용되고 있다.
평가영역은 iBT TOEFL과 마찬가지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 네 가지 영역 모두를 평가하지만 학교교육에 근간을 둔 출제방침에 따라 초등 저학년(BASIC), 초등 고학년(JUNIOR), 중학생(INTERMEDIATE), 고교 및 대학생(ADVANCED)으로 구분해 출제 및 평가가 이루어진다. 공식인증서가 발급된다는 점이 특징. 시험의 공정성 확보를 위해 시험지 관리 및 채점은 고려대 국제어학원에서 담당하고 있다.
온라인 원서접수는 공식지정접수처인 EBS 홈페이지(www.ebs.co.kr)에 들어가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시험유형 및 단체접수 문의 080-600-1905
김진각 기자 kimjg@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