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일보 주최 ‘2006 대한민국 여성 호감도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신 기업들에게 진심으로 축하의 말씀을 전합니다.
오늘 선정된 기업의 상품들은 세계적으로 뛰어난 안목과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합리적이고 건전한 우리나라 여성소비자가 뽑은 최고의 상품으로서 선진 외국의 명품에 비해 결코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고 생각합니다.
한국에서 인정받은 기업의 우수한 제품들은 글로벌 시장에서도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한국의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 데도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이번 ‘2006 대한민국 여성 호감도 우수상품’에 선정된 우수 기업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며, 앞으로 더 큰 활약을 기대해봅니다.
최근 여성 소비자의 힘은 실로 대단해졌습니다. 생필품에서부터 자동차, 아파트까지 절대적인 구매결정권을 가지고 있으며, 가족의 핵심 구매 대리자 역할까지 수행하고 있으므로 까다로운 여성소비자의 요구를 만족시키는 기업이야말로 경쟁력이 있는 최고의 기업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여성은 우수한 기업의 제품은 누가 부탁하지 않아도 스스로 그 기업의 홍보대사를 자청하며, 걸어다니는 마케터로서의 훌륭한 전달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최근 구전(口傳)마케팅을 새로운 마케팅 기법으로 활용할 만큼 여성 소비자의 구매형태는 마케팅 분야에 중요하고도 새로운 변수이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감성적인 여성소비자가 뽑은 우수기업은 자타가 공인하는 한국 최고의 기업이라고 확신합니다.
이번 기회를 계기로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 여성소비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우수한 제품 생산에 최선을 다해 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21세기 글로벌 시장을 주도하는 초일류 기업으로 성장해 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2006 대한민국 여성호감도 우수상품’으로 선정되신 기업들에게 진심으로 축하드리며, 기업과 소비자 모두에게 도움이 되는 좋은 취지로 마련된 ‘2006 대한민국 여성 호감도 우수상품’ 선정이 더욱 성장하고 발전하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정명금 한국여성경제인협회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