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특집-2006 코리아 웹어워즈/ 대상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특집-2006 코리아 웹어워즈/ 대상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입력
2006.02.15 09:06
0 0

www.blizzard.co.kr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orld of Warcraft?), 워크래프트(Warcraft?), 디아블로(Diablo™), 스타크래프트(Starcraft?) 등 초대형 히트작을 연이어 출시하면서 대중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컴퓨터 게임 개발사로 발돋움 한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블리자드의 최신작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MMORPG)으로서 화려한 수상 경력으로 검증을 받은 워크래프트 시리즈에 기반을 두고 탄생한 작품이다. 중세 판타지 느낌이 묻어 나는 화려한 3D 그래픽으로 게이머들의 찬사를 한 몸에 받기도 했다.

끝을 알 수 없는 드넓은 세계를 게임 속에서 새롭게 창조하며 게이머들을 모험의 세계로 이끌어 가는 것이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인기 비결이다.

2004년 11월 23일 북미 지역, 호주와 뉴질랜드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한 직후 PC 게임 부문에서 최단 시간 최대 판매를 기록하며 화려하게 등장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몇 달 후, 한국에서도 커다란 파장을 불러일으키며 성공적인 첫발을 내디뎠다.

2005년 1월 18일, 한국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하면서 1일 최고 130,000명이 넘는 동시 접속자 수를 기록하는 돌풍을 일으키기도 했다.

유료로 서비스되는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정식 서비스가 시작되면 요금 부담 등으로 가입자 이탈이 일어날 것이라는 주변의 관측을 뒤엎고 오히려 가입자 수의 증가를 보이며 블리자드의 위력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유료 가입자 수는 550만 명을 넘어섰다. 중국에서 또한 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곧 대만에도 출시할 예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