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테크시스템(대표 정영교)은 시뮬레이션 컨설팅 및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 벤처기업으로 1991년에 설립됐다. 국내 최초로 시뮬레이션 S/W인 ProSys와 SimPlus를 개발, 국산화를 이룩하며 국내 시뮬레이션 산업의 기반을 마련해 왔다. 98년에는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두뇌개발 기법인 마인드맵을 응용한 국내 최초 마인드맵핑 소프트웨어인 ThinkWise와 어린이씽크맵을 개발했다. 국내 보급은 물론 미국 영국 싱가폴 독일 등 세계 각국으로 수출을 하고 있다.
대표 상품인 ThinkWise는 머리 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핵심어나 이미지를 이용해 마치 지도를 그리듯이 정리하는 기법의 소프트웨어다. 다차원적으로 떠오르는 생각을 Tree 형태로 전개해 나가는 방식은 생각을 보다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도록 유도, 사고력과 창의력 향상에 기여한다.
ThinkWise(수출제품명 MindMapper)는 7개 국어 버전으로 개발돼 전세계 56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빌게이츠 회장이 뉴스위크지에서 직접 '마인드 매퍼' 제품을 언급하며 "미래 지식의 길을 열수 있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을 정도다.
통상산업부 시행 공업기반기술과제를 2년간의 연구기간을 거쳐 98년 성공적으로 수행 완료한 경험도 있다. 97년에는 부설 연구소를 설립, 인증서를 획득해 한국전자통신연구원과 한국도로공사 등의 정부기관에서 수행하는 연구 개발에 참여하며 우수한 연구실적을 쌓았다. 2003년 멀티미디어 기술대상도 받았다. 이 같은 기술력에 기반해 Global Mind 원칙으로 세계를 향해 도약하고 있다. www.thinkwise.co.kr (02)587_495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