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씨에이(대표 한명범)는 세계 최초로 획득한 냉동 5사이클 특허를 적용, 친환경 냉난방기인 ‘에너컨’을 생산하고 있다. 지난해 100대 특허제품 특허대상 최우수상을 받았고 올해는 프런티어 경영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에너컨은 ‘압축_응축_압력유지열교환_팽창_증발’의 5사이클로 압력 차이를 낮게 해 전력소모를 줄였고, 팽창 직전의 액체 냉매의 온도를 현저하제 낮춰 후레쉬 가스 발생을 억제했으며, 냉매의 흐름량을 자동 제어해 효율을 향상시켰다.
에너컨은 석유나 가스를 원료로 하는 냉ㆍ난방기와는 달리 전기제품이기 때문에 고유가 시대에 위력을 발휘하는 제품이다. 석유나 가스를 사용하면 한달 30만~80만원의 난방비을 부담해야 하지만, 에너컨을 사용하면 87.7%까지 절감이 가능하다. 하루 사용량이 10시간 이상인 곳에 설치하면 효과적이다.
또 일반 에어컨의 전기에너지에 비해 여름 냉방 시 25%, 겨울 난방 시30%의 에너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결국 소비자는 여름 냉방, 겨울 난방을 이중으로 준비해야 하는 비용부담을 덜 수 있는 셈이다. 1대로 여름 더위와 겨울 추위를 모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을 수 밖에 없다.
내구력도 좋아 바깥 온도 영하 5~20도까지 잔 고장이 없다. 향후 특허를 접목해 냉ㆍ난방기뿐만 아니라 보일러 건설플랜트 등 10개 분야에서도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 www.icae.co.kr (032)866-7777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