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공개 취업관/ 대한전선 26일까지 접수 받아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공개 취업관/ 대한전선 26일까지 접수 받아

입력
2006.01.24 09:05
0 0

●구직자

올해 2월 대학 졸업을 앞둔 취업 준비생입니다. 서울 소재 중위권 대학에서 전기공학을 전공했습니다. 전자전기 분야에 대한 관심이 많고, 전공 성적도 좋은 편입니다. 전기공사기사 1급 자격증과 전기산업기사 등 전기 관련 자격증을 3개 갖고 있습니다. 토익 성적도 830점 가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고지훈(가명ㆍ27)

●상담결과

현재 대한전선(www.taihan.com)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하고 있습니다. 모집 부문은 기술과 사무, 영업직입니다. 기술직은 전공에 따라 자격증 소지 여부를 기본 요건으로 삼거나, 우대 사항으로 두고 있습니다. 영업직은 상경계열과 전기공학 전공자로 토익 750점 이상만 지원할 수 있습니다. 고지훈씨의 경우 기술직이나 영업직에 지원하면 모두 유리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원서는 대한전선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26일까지 접수하면 됩니다. 서류 전형에서는 성적과 어학, 자격증, 각종 경력을 종합적으로 검토합니다. 직무에 적합한 능력과 열정을 중시하고 있으니 이를 강조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모집부문 및 채용 관련 궁금증은 채용게시판을 이용하면 됩니다.

대한전선은 1955년 설립된 국내 최초의 전선회사로, 창립 후 50년 간 흑자를 내는 등 안정적 경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산업의 기반이 되는 전력과 통신, 소재산업은 물론 네트워크 부문과 스테인리스 스틸 사업에서도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성장해왔습니다.

이밖에 2003년 말 국내 처음으로 50세 이상 근로자에게 임금피크제를 도입하고 정년을 만 59세까지 연장하는 등 고령화 시대에 앞서가고 있는 기업으로 평가 받고 있습니다.

커리어(www.career.co.kr) 제공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