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 안 산 업 (대 표 박 정 원 ,www.jusaman.co.kr)의친환경 수문설비인‘전도식 자동수문’은 인위적인 조작이 필요 없는 무동력 작동 방식이면서도 기존제품에 비해 탁월한 기능을 갖춰 국내외에서호평을 받고 있다.
전도식 자동수문의 가장 큰 장점은 유압장치나 제어장치 등 일체의 전력 설비를 갖추지 않아도 일정 수위의 수원을 연중 안전하게 유지할 수 있다는 점이다.
집중호우로 수위가 급격히 상승하면 수로전체가 완전 개방되는 전도식 구조를 갖추고있고, 수문 상단 또는 하단으로 자유롭게 배수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돼 있다.수문 상단부로 월류되는 물은 부유물이나쓰레기 등의 적체를 막을 수 있도록 고안되었으며, 수문 하단부로 배수되는 물은 토사,오^니토 등 오염물질로 인한 퇴적층 발생을막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류의 이동통로를 확보할 수 있어 친환경 구조물로 인정 받고 있다
1996년 창업한 ㈜삼안산업은 40여개의특허기술을 보유한 수문 전문회사로, 회사내에‘친환경 수문 연구소’를개설해 기존 수문과는 차별화한 친환경, 자동화 수리시설 연구^개발에 힘써왔다.
박 대표는“친환경 구조물 개발이라는 과제를 한 단계 뛰어 넘어 좀 더 자연 상태에가까운‘자연동화형 수문’ 개발에 전력하고있다”고 말했다.(032)566-3104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