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닫기
LG, 이웃사랑 100억 기탁

알림

LG, 이웃사랑 100억 기탁

입력
2005.12.12 00:00
0 0

LG그룹이 연말을 맞아 대대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통한 이웃사랑 실천에 나선다.

LG그룹은 12일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을 보태고 소외 계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구본무 회장과 임직원 명의로 이웃사랑 성금 10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그룹은 이와함께 LG복지재단과 계열사별로 조성한 매칭 그랜트(임직원이 내는 기부금 만큼 회사가 후원금을 내는 제도) 기금 등 모두 20억원을 연말까지 소년 소녀가장, 독거노인, 장애인 등 불우 이웃 돕기에 쓰기로 했다.

이에 따라 LG복지재단은 저소득 가정의 난방시설을 개선해 주는 ‘따뜻한 집 만들기’ 행사를 전개하고, 전국 1만여 독거노인에게 생활필수품을 지원키로 했다.

LG전자는 우수리 기금 등을 이웃돕기에 사용할 예정이며 LG화학, LG필립스LCD, LG이노텍, LG마이크론 등도 매칭그랜트 기금으로 사회복지기관 기부 및 자원봉사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LG는 성금기탁 및 물품 지원에 그치지 않고 임직원들이 직접 자원봉사 활동에 나서는 ‘참여하는 사회공헌’에도 주력키로 했다. 계열사중 LG화학 청주사업장은 바닥재를 활용해 겨울철 추운 방에서 지내는 독거노인 및 장애인 가정의 방바닥을 따뜻하게 해주는 난방 바닥재 시공 봉사활동도 전개키로 했다.

황양준기자 naigero@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