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앤(대표이사 박태희 www.easy-n.com)은 과학기술과 산업사회 발전으로 인한 자원고갈, 환경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산업소재인 다공성 나노탄소를 개발, 제조하고 있다. 여기에는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메카노케미스트리 기술이 사용된다.
다공성 나노탄소 제품은 기존 탄소 소재의 단점을 보완한 신개념 소재다. 이 소재는 흑연재료를 상온 또는 상온 근처에서 기계적 활성화 반응공정을 통해 기계 화학적 반응을 일으켜 표면에 균일한 기공(Meso Pore)과 다공성 표면을 갖게 만든다.
이로써 각종 전자재료나 기능성 섬유소재, 환경소재 분야에 이용할 수 있다. 저비용 고효율의 특성을 자랑하며 2차 오염도 줄이는 장점이 있다.
또 기존 활성탄 제품의 단점인 가공성 측면과 흡착용량 제한을 해소했다. 정화필터에 사용할 경우 선택적으로 유해물질을 흡착 제거할 수 있는 특징도 갖고 있다.
오폐수 처리, 중금속 제거, 암모니아성 질소나 인을 비롯한 각종 유기화합물에 의한 수질오염문제 방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신소재다.
직원 대부분인 연구원인 ㈜이지앤은 기술개발에 주력, 다수의 특허와 해외특허 출원도 마쳤다. 미국과 동남아시아 국가를 상대로 수출 마케팅도 진행하고 있다. ㈜이지앤은 사업범위 확장을 위해 투자자나 제휴업체도 모집 중이다.
(063)583-974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