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젠(대표이사 문우철)은 우수 유전자 기술과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테크 그룹이다. 지속적인 연구 개발과 투자로 난치병 진단 및 치료 수준을 높이고, 인류의 수명을 연장하고 삶의 질을 개선시키는 것이 굿젠의 기업 목표이다.
보건복지부 지정 유전자 연구 및 검사기관인 굿젠은 약 30여종의 진단용DNA칩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암 진단용 칩은 하나의 칩 위에서 여러 암 관련 유전자의 이상을 동시에 정확하게 판독해 암을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세계 유일의 DNA칩이다.
여기에 사용되는 형광스캐너, PCR키트와 장비도 삼성테크윈 등과 함께 국내에서 자체 제작해 수출하고 있다. 4색 분석이 가능한 스캐너와 Micro-PCR은 세계 유일의 장비로 개인병원에서도 신속하게 환자의 상태를 진단하고, 백화점이나 식품유통업소에서 간편하게 식품오염 평가를 가능하도록 했다.
또한 위염 치료와 비만 억제를 위한 기능성 음료를 개발하고, 피부재생 및 노화방지 화장품, 발모촉진제 및 발기부전 치료제 등을 개발해 임상시험 중에 있다.
최근에는 피부 상태에 관계하는 다수 유전자를 DNA칩과 PCR로 정밀진단 평가할 수 있는 피부유전자 검사 시스템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맞춤식 화장품과 웰빙 서비스 개발에 매진하고 있다.
굿젠은 국내 뿐 아니라, 중국과 홍콩 일본 등 주요 국가에도 합작기업과 연구소를 설립하고, 이를 통해 매출 극대화와 첨단 기술개발에서 시너지 효과를 노리고 있다.
향후 우수 연구지원과 산학협동에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국내 바이오 기업들과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한국을 바이오 기술의 중심국가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키우고 있다.
(02)3409-056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