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5년 설립된 첨단 의료기기 수출입 전문회사 대한메트라(대표 황태기)는 구성부터 남다르다. 임직원 대다수가 의료기기 서비스와 마케팅 분야에서 10년 이상 일해 온 의료기기 전문가들이기 때문이다.
대한메트라는 일본 도시바 의료기기 국내 마케팅 총대리점이며, 세계 최초의 비침습적 종양치료기를 개발한 중국 해뷰유한기술공사의 한국 및 일본 총판을 맡고 있다.
일본 코겐이 개발한 세계 최초의 비침습적 경피 혈중 가스분석기를 국내에 독점 공급하고 있고 기기설치, 무상보증관리 등 사후보수책임도 맡고 있다.
산업기술시험원(KTL)으로부터 의료용구 수입품질관리기준 적합 인정을 받았고, 의료기기 양질관리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청이 시행하는 검사대행 검사기관 지정업체이기도 하다.
대한메트라는 특히 하이프나이프라는 암치료기를 서울 여의도 성모병원에 납품하고, 64채널의 MDCT를 일산과 부산 백병원에 설치, 국내 첨단 의료기기 보급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 암치료기는 절개수술이 필요하지 않아 선진국에서는 이미 첨단의료기기로 각광받고 있다. 유럽의 CE인증을 통해 유효성과 안정성도 인정받는 획기적인 제품으로 알려져 있다. 첨단경영분야에서 독보적인 활동을 해온 데다, 탄탄한 맨파워 덕에 2003년 우리은행 유망중소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