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특집-2005 하반기 베스트 신상품/ ING생명 '무배당파워 변액 유니버셜보험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특집-2005 하반기 베스트 신상품/ ING생명 '무배당파워 변액 유니버셜보험

입력
2005.09.12 00:00
0 0

ING생명은 올해 4월부터 ‘무배당파워 변액유니버셜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보험의 보장 기능에 변액보험의 ‘저축+투자’ 개념과 자금을 유연하게 불입ㆍ활용할 수 있는 유니버셜보험의 장점을 결합한 자유적립식 장기투자형 보험상품이다.

이 상품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째,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맞춤 설계가 가능하다. 계약자는 보험기간 중 계약일 이후 1년이 지난 시점부터 해약 환급금의 50% 범위 내에서 연 12회까지 계약자 적립금을 인출할 수 있다.

경제적 여유가 있을 때는 더 많은 보험료를, 경제적 여유가 없을 때엔 보험료를 적게 낼 수 있으므로 보험 해약으로 손해를 보는 일이 훨씬 줄게 된다.

둘째, 투자상품으로서의 기능이다. 고객마다 뚜렷한 투자성향을 가지고 있는 점을 고려해 국공채형, 안정성장 혼합형, 해외 혼합 성장형 등 다양한 펀드 중에서 고객의 투자성향에 따른 펀드를 선택하고 도중에 변경할 수도 있다. 펀드 운용은 프랭클린템플턴자산운용과 KB자산운용이 맡는다.

셋째, 보험의 본래 기능인 보장성도 떨어지지 않는다. 운용실적에 따라 투자 수익을 배분하므로 사망보험금 및 해약 환급금이 변동되지만, 투자 수익이 좋지 않더라도 사망 보험금은 이미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를 보장해 준다.

아울러 재해 상해, 의료비 보장 등 다양한 선택 특약을 통해 종합보장보험으로 설계할 수도 있다. 여기에 보험료를 10년 이상 납입한 경우 발생된 차익에 대해서는 이자소득세가 비과세된다는 장점도 있다.

15세부터 65세까지 가입할 수 있다. (02)3703-9545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