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동아(www.bookdonga.com)의 그림책 ‘원리과학’은 백과사전이나 동화식 구성의 기존 과학책들과 달리 생활 속 사례 위주로 구성돼 있다는 게 가장 큰 특징이다.
책 한 권, 한 권마다 생활 속에서 생기는 의문을 제기하고 다양한 탐구과정을 제공해주는 한편, 창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유도한다. 책을 읽다 보면 실제 생활 속에서 제기되는 의문을 스스로 탐구하고 해결하는 능력을 저절로 기를 수 있다.
자연스럽게 논리적 사고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환경오염 유전공학 우주개발 등 최근 이슈들을 소재로 다루고 있어 과학교육에서 중시되는 과학논술의 기초를 제공해준다는 장점도 있다. 제6차 유치원 교육과정과 제7차 초등과학 교육과정에 맞춰 생물 물리 화학 지구과학 등 각 영역의 권위 있는 선생님들이 집필, 감수했으며 미국 교육개발센터 ESS 프로그램의 과학이론을 도입했다는 점도 신뢰성을 높이는 요인이다. 특히 오랫동안 교과서를 만들어 온 교육전문출판사가 직접 개발한 책이라는 사실은 이 책의 가치를 더욱 높여준다.
두산동아는 원리과학 출시 기념으로 네이버 CJ홈쇼핑과 공동으로 ‘무료 e-book 보기’와 ‘원리과학 책 1세트 받기 이벤트’ 등을 진행 중이다. 문의 1588-2328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