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 준비물은 대개 해당 수업에 맞는 물건을 단품으로 문구사 내지는 학습 교재상을 통해 주문 구입해 활용한다. 초등학교 학습준비물 세트 제조 및 온ㆍ오프라인 판매회사인 ‘레드포인트’(www.redpoint.co.kr)는 교사들이 이렇게 단순 물품 구매로 수업을 완벽하게 진행하기 어려운 점에 착안해 초등학교 전 학년에 필요한 학습준비물을 세트로 만들었다.
레드포인트는 학년 차시별 및 6인용 모둠형식의 꼼꼼한 학습준비물을 세트 형태로 구성하고, 교과중심, 활동중심, 놀이중심 등 체험활동을 통하여 학생들의 창의력 개발에 기여할 수 있도록 했다. 이 제품은 100% 교과서 중심의 초등학교 학습준비물로 차시/모둠별 포장으로 수업 활용도를 높였으며, 체험 위주여서 학생들이 재미를 느껴 학습 의욕과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또 모둠 중심으로 세트화해 수업 진행에 뒤쳐지는 학생과 열등감을 느끼는 학생도 자연스럽게 동참하여 질 높은 수업이 가능토록 했다.
레드포인트에서 개발한 ‘차시별 학습준비물 세트&교수학습자료’는 학습준비물이 부족해 수업 진행에 어려움을 겪는 교사는 물론이고, 준비물을 매일 아침 챙겨야 하는 학부모들의 스트레스를 동시에 해소하는 혁신적인 학습자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개발한 제품들은 비즈니스 모델(BM) 특허 출원했고 기술평가등록, 국제출원등록도 따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