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레르기성 비염 치료기 '쎄라 650' 출시
의료용 레이저기기 생산전문업체인 에스엠 메디칼은 가정에서 누구나 손쉽게 알레르기성 비염을 치료할 수 있는 레이저 치료기 ‘쎄라 65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650㎚ 의료용 레이저 파장을 코 속에 쬐어 세포는 파괴하지 않으면서 코 점막을 자극해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면역력을 높여 알레르기성 비염은 물론 각종 질환을 치료하는 가정 및 휴대용 치료기다.
기존 제품인 엔티 닥터의 600㎚ 파장이 비염치료가 가장 효과적인 것임을 발견해 이를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했다.
서울 성애병원 이비인후과 이규석 박사팀이 알레르기성 비염 환자 22명을 대상으로 임상시험한 결과 치료 2주 만에 재채기, 코막힘, 콧물, 코 가려움 등의 증상이 86% 이상 치료된 것으로 나타났다. (02)432-6195.
▲ 분당서울대병원 6일 '부인암 치료' 강좌
분당서울대병원은 6일 오후 3시 병원 지하 1층 대강당에서 ‘부인암 조기진단 및 치료’에 대한 건강강좌를 연다. 강사는 김용범 산부인과 교수. (031)787-1129, 1142.
세브란스병원 의료진은 고혈압, 뇌졸중, 암, 우울증, 천식, 치아질환, 임신, 난청 등 우리나라에 흔한 질병을 환자 사례를 통해 쉽게 설명하고 예방 및 환자 생활수칙도 제시한 ‘패밀리 닥터 시리즈’(아카데미아) 48권을 펴냈다.
이 책은 영국의사협회가 저술했으며, 세브란스 의료진 48명이 우리 실정에 맞게 편역했다.
▲ 고대 구로병원 5일 비만도 측정·관리 강좌
고려대 구로병원은 5일 지역 주민을 위한 비만도 측정 및 무료강좌를 개최한다.
오전 10시 병원로비에서는 무료 비만도 측정, 맞춤형 비만 관리 프로그램, 혈압 및 혈당체크, 체지방검사, 영양 및 운동평가 등이 진행된다.
오후 2시에는 가정의학과 김정아 임상교수가 강사로 나서 비만의 원인 증상 예방 치료법 등을 내용으로 강연을 펼치며, 영양사와 운동처방사가 식이 및 운동상담도 진행한다. (02)818-6271.
▲ 한양대병원 '불임클리닉' 개설
한양대병원은 첨단 치료 장비와 불임진찰실, 상담실, 정자채취실, 무균배양실 등을 갖춘 ‘불임클리닉’을 최근 열었다. 이 클리닉에서는 인공수정은 물론 여성의 질 안에서 난자세포에 직접 정자를 주입하는 시술도 이뤄진다고 병원측은 설명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