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세기의 산업화에서 물류 운반에 대한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고는 공장자동화에 따른 환경설비를 할 수 없다. 금강 오토텍(대표이사 강춘식)은 협소한 작업장에서 편리하게 물체를 이동시킬 수 있는 KA-RUN을 개발, 시판했다.
KA-RUN은 물건을 이동할 때 소음이나 기름으로 공장환경에 피해를 주는 기존의 기존 반송기와 달리 무소음 무급유를 지향하는 친 환경 시스템이다.
작업장의 지상 공간이 비좁아 공간이동이 어려울 때 KA-RUN을 이용하면 공간활용을 최대화할 수 있고 물체의 이송속도도 고속주행(120mm/분)이 가능해 기존 설비보다 훨씬 빨라진다.
국내 유일의 특허를 보유(특허 제0052689호: 모노레일형 반송장치)하고 있고 이러한 기술로 국내외적으로 ISO9001(SIRA), INNO-BIZ(기술 혁신형 기업/ 중소기업청)를 받았다. 또 부품소재 전문기업(산업자원부), 유망중소기업(인천광역시), 우량기업(기술신용보증기금) 등 다수의 인증서를 받아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국내 대부분의 업체와 달리 KA-RUN은 순수 국내 기술로 개발한 제품을 사용한다는 것도 자랑거리다.
모노레일 반송시스템 중에서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운반장치로 마이크로 프로세서를 탑재해 속도 조절이 가능하다. 구간 제어와 자기주행 시스템이 가능한 구조를 갖고 있으며 유ㆍ무선 통신을 통한 중앙 집중식 제어가 가능하다. www.katec.co.kr (032)813-400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