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나는 놀이와 학습을 하나로!”
여름방학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이색 체험축제 ‘2005 어린이 에듀테인먼트 페스티벌’이 다음달 16일부터 한 달 간 ‘꿈꾸는 아이, 생각하는 아이, 색다른 체험여행’이라는 주제로 일산 호수공원 꽃 전시관에서 열린다. 인체와 별자리, 공룡, 각종 캐릭터 등 5개 테마로 나뉘어 진행되는 이 행사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자연스럽게 지식을 습득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제1테마 ‘걸리버 인체 탐험’에서 어린이들은 거인 걸리버가 삼킨 음식물이 돼 걸리버 몸 속을 탐험하게 된다. 행사장 입구인 걸리버 입으로 들어가 허파, 심장, 위, 소장, 대장 등 실제 인체 기관의 특징을 최대한 살려 알록달록한 대형 풍선으로 만들어진 신체기관의 조형물을 통과하면 진행요원이 각 기관의 역할과 기능을 알기 쉽게 설명해준다.
호흡기관인 허파에 들어가서는 강한 바람을 맞으며 숨을 들이쉬고 내뱉는 허파의 움직임을 직접 느껴 볼 수 있으며, 점액을 나타내는 색색의 공과 음식물 모양의 쿠션으로 채워진 위장에서는 신나게 뛰어 놀 수도 있다.
제2테마는 ‘별자리 여행’. 우주생성 과정과 태양계에 대한 기초적인 학습을 받은 후 천체돔 모양의 조형물 안에 들어서면 12개 별자리가 실제 밤하늘에서처럼 눈앞에 생생하게 펼쳐진다.
별도의 부대행사로 열리는 제5테마 ‘축제마을’은 페스티벌 기간 동안 상시적으로 개최되는 무대 이벤트로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하는 각종 콘테스트와 마술 등 공연이 펼쳐진다. 행사 홈페이지(www.childexpo.co.kr)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문의 (02)977-0611.
박선영 기자 aurevoir@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