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채널선택 6월 4일] 은재와 이준의 첫 만남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채널선택 6월 4일] 은재와 이준의 첫 만남

입력
2005.06.03 00:00
0 0

은재(한채영)는 대학 입시를 포기하고 요리공부를 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떠난다. 이준(조현재)은 생모를 만나기 위해 베네치아행 기차에 오른다. 기차표를 잃어버리고 당황하던 은재는 이준이 도움을 주지 않자 같은 민족끼리 너무 한 것 아니냐고 따진다.

김형욱의 행적과 비참한 최후KBS스페셜-중정부장 김형욱은 왜 죽었나 (KBS1 오후 8.00)

박정희에 충성하며 무소불위의 힘을 휘둘렀던 김형욱. 그는 왜 자신이 몸담았던 중앙정보부에 의해 비참한 최후를 맞아야 했을까. 1963년 중정부장이 된 이후 그의 행적과 끝내 박 정권으로부터 버림받은 과정을 심층 분석한다.

시대와의 불화 포크음악100인의 증언-7, 80년대 문화를 말한다 (EBS 밤 10.50)

1970년대 대중가요계 주류로 부상한 청년층은 통기타, 장발, 청바지, 생맥주로 대표되는 독특한 문화를 만들어간다. 왜 하필 포크송이었을까. 시대의 산물이면서 한편으론 시대와 불화하며 파열음을 냈던 포크음악의 세계를 만나본다.

양자의 행동에 당황하는 소라사랑찬가 (MBC 오후 7.55)

저녁식사를 하러 온 새한과 동파 앞에서 양자가 와인을 벌컥벌컥 마시며 경망스럽게 행동하자 소라는 어쩔 줄 모른다. 갑자기 정전이 되자 순진은 분위기를 바꿀 겸 손님들 앞에서 노래를 부르고 새한은 피아노로 다가가 반주를 시작하는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