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특집-2005상반기 베스트신상품/ 식음료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특집-2005상반기 베스트신상품/ 식음료

입력
2005.05.25 00:00
0 0

■ 삼립식품, 세참면

종합식품 전문기업 ㈜삼립식품(대표 김영덕 www.samlipgf.co.kr)이 출시한 ‘세(細)참면’은 국내 최초로 기름에 튀기지 않은 생면을 그대로 동결 건조시킨 즉석 제품이다.

뜨거운 물만 부으면 어디서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세참면’은 동결건조 방식으로 영양과 맛이 그대로 보존되는 것은 물론 가는 면발 덕분에 구수하고 쫄깃한 맛이 살아있다.

세참면의 주요 특징은 크게 4가지다. 첫째 세참면의 가늘면서도 쫄깃한 면발은 지금까지 국내에 출시된 적이 없는 새로운 형태이다.

둘째는 낮은 칼로리다. 세참면은 면을 기름에 튀기지 않았기 때문에 칼로리를 대폭 낮출 수 있었다. 담백하고 시원한 맛과 함께 영양까지 생각한 제품이다. 기존 라면의 평균 칼로리가 500kcal인 것에 비해 세참면은 그 절반도 안 되는 220kcal 정도다.

셋째 영양소 파괴가 없는 동결건조 방식으로 제조됐다는 점이다. 어머니의 손맛을 전달한다는 제품 컨셉에 따라 맛과 영양을 그대로 보존하기 위해 동결건조 스프를 사용하기 때문에 자연재료 그대로의 맛과 영양이 살아 있다.

넷째 간편한 조리방법이다. 세참면은 기존 컵라면처럼 물만 부으면 조리가 끝난다. 집에서 끓여 먹는 면의 맛을 그대로 전달하면서도 요리의 번거로움은 해결된다.

세참면은 북어의 개운하고 담백한 맛을 살린 ‘북어맛 세참면’과 얼큰하고 시원한 맛을 자랑하는 ‘멸치맛 세참면’ 등 두 종류가 있다. 그래서 해장용으로도 손색이 없고 열량이 높지 않아 20대 여성 층에게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수험생이나 학생 간식용으로도 적합하다. 삼립식품의 30년 전통 ‘하이면’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출시된 ‘세참면’은 잔치국수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 031-496-2114

■ 콩가네, 청국장

콩가네(대표 김학균 www.konggane.com)는 전통 방식과 현대화한 생산 시스템을 조화시켜 장류를 생산하고 있는 전통식품 전문제조업체다. 컴퓨터로 제어되는 자동 생산라인을 도입, 1회용 생 청국장을 월 50만개씩 생산할 수 있고 ISO9001 2000을 취득, 철저한 품질관리를 실시하고 있다.

콩가네는 고도의 발효기술을 보유해 청국장의 진하고 역한 냄새를 제거했고 동결건조, 고급 포자 등으로 청국장의 고품질화에 앞장서고 있다. 농협 하나로 클럽을 중심으로 대형 유통마트와 백화점 등에서 ‘청국장의 명품’이라는 이름으로 판매 중이다. 지난 4월 미국에 장류를 수출하는 실적을 올리기도 했다.

전담 연구부서를 두고 미생물에 대해 연구 중이며 발효가 어려운 검은콩을 이용해 생 청국장, 말린 청국장, 가루 청국장 등 신제품 개발을 완료했다. 6월말에는 청국장으로 만든 순식물성 비누가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생 청국장에 대한 특허 출원으로 제품 개발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다.

콩가네의 제품은 국산 콩으로만 제조된다. 생 청국장을 건조한 제품들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 하기 위해 영하 40도에서 급속 동결 건조됐다. ‘생 청국장’은 환경을 고려한 1회용 옥수수 전분 용기에 담겨 있어 위생적이며 고유의 고추장소스를 채택해 더 한국적인 음식이다. ‘말린 청국장’과 ‘가루 청국장’은 건조된 청국장임에도 불구하고 진이 살아 있어 가루 청국장을 물에 풀어 갠 뒤 스푼 바닥을 대고 들어올리면 끈끈한 진이 따라 올라가는 것을 볼 수도 있다. ‘황토방 청국장’은 어머님의 구수한 옛 맛을 재현했고 ‘청국장과 멸치된장의 만남’은 퓨전 스타일의 청국장이다. 080-550-0055

■ CY바이오솔루션즈, 꾸미 바이트 비타민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꼭 필요하지만, 서구화한 식 습관 등으로 인해 식사 만을 통해 섭취하기 쉽지 않은 비타민. 이 때문에 엄마들은 비타민 보충식품을 찾게 되지만 정작 아이들이 먹기 싫어해 억지로 먹이거나 냉장고에 버려놓게 되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이제는 이런 고민이 사라지게 됐다.

㈜CY바이오솔루션즈(www.kidsvita.com)은 미국 내 어린이용 젤리비타민 판매 1위 제품인 ‘꾸미 바이트 비타민’ 시리즈를 독점 수입하고 있다. 아이들에게 억지로 영양제를 먹이느라 고생했던 엄마들이 외국 친인척에게 부탁해 사오던 꾸미 바이트 비타민 시리즈는 이제 GS홈쇼핑, 월마트, 메가마트, 대형 쇼핑몰에서도 구할 수 있다. “왜 이제야 판매하느냐”는 엄마들의 반응이 있을 정도로 인기몰이 중이다.

꾸미 바이트 비타민은 곰돌이 모양이어서 보기에도 귀엽고 오렌지, 딸기, 체리, 레몬 등 4가지 천연과일 맛에 쫄깃쫄깃한 젤리 형태여서 아이들이 먼저 찾는다. 미국에서도 월마트 타겟 등 대형 할인 마트와 약국 소매점 등에서 판매되며 매년 전문요리사협회에서 선정하는 ‘맛있는 제품’ 중 ‘Best-Taste Awards’(가장 맛있는 제품 상)을 수상한 것을 보면 그 맛은 요리사들도 인정한 것이다.

꾸미 바이트 비타민은 맛과 형태 때문에 일반과자라는 이야기를 듣기도 하지만 비타민 A, C, E, B6, B12 등 14가지 비타민과 필수 미네랄이 함유돼 있는 반면 방부제 인공색소 인공향은 전혀 사용되지 않았다. 미국 20년 전통의 어린이 전문 건강식품 회사인 NNP사가 9년 연구 끝에 개발한 이 제품은 규제가 까다로운 미국에서 검증 받은 품질과 제품력 덕분에 한국 시장에서도 독보적 위치를 유지할 것이다. 02-512-2101~5

■ G3네트워크, 헤모토닉

㈜G3네트워크(www.g3network.com)의 주력제품 ‘헤모힘’은 당귀 등 전통 천연성분 한약재에서 성분을 추출, 생명공학과 방사선 기술로 천연 생약물질을 조합해 만든 신개념 암 예방 복합 조성물이다.

헤모힘은 천연물질로 만들어 독성 및 부작용이 없고 면역조절기능 증진과 방사선 및 활성산소에 의한 생체 손상 억제능력도 있다. 또 제품화하기 전에 미국 FDA에 농약성분 32종과 중금속 9종에 대한 독성실험을 의뢰한 결과 모든 항목에서 불검출 인증을 받았다.

생쥐 실험에서도 기능이 인정됐다. 산화 스트레스로 세포에 손상을 입은 쥐에 헤모힘을 주입한 결과 2주 뒤 손상세포가 70%까지 정상화했고, 그 이후 상태가 급격히 좋아져 2개월 뒤 정상수준으로 회복됐다. 또 유전자 회복 실험에서도 상당히 호전되는 효과를 보였고 면역시스템 실험 중 암세포에 Hm(헤모힘)과 면역세포를 주입한 결과 암세포 증식 억제와 함께 암세포를 죽이는 현상까지 나타났다. 이는 Hm으로 활성화한 면역세포가 암세포를 죽이기 때문으로 보인다. 물론 헤모힘은 Hm에 의해 세포조절물질의 균형을 맞춰 세포활성을 자극, 신체의 전체적 생체 밸런스를 업그레이드시키는 역할을 하는 것이지 결코 암을 치료하는 치료제는 아니다.

㈜G3네트워크는 이번에 한국원자력연구소에서 개발한 헤모힘을 주원료로 하는 ‘Hemo Tonic’을 주력제품으로 네트워크 마케팅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들 계획이다. 이 회사는 한국원자력연구소, 생명공학연구원과 산학협력체계를 구축해 네트워크 마케팅이 갖고 있는 한계를 불식시킨다는 입장이다. 이를 위해 전 사업자의 계열사 주주화, 수익구조 실현을 위한 건설 부동산 문화관광사업 등을 점차 확충해나가기로 했다. 02-461-4451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