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UP&DOWN/ 퓨쳐인포넷-세양산업-비트원
알림

UP&DOWN/ 퓨쳐인포넷-세양산업-비트원

입력
2005.05.18 00:00
0 0

■ 퓨쳐인포넷/ 무선인식株 동반강세

무선인식 관련주가 실용화 기대감에 18일 동반강세를 보였다. 퓨쳐인포넷은 상한가까지 올랐고, 엑사이엔씨와 빅텍도 각각 전날보다 9%, 5% 이상 올랐다. 전날 산업자원부가 RFID 응용표준 국제총회를 2007년 한국에 유치하게 됐다고 발표한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 산자부 기술표준원은 "현재 일부 분야에서는 무선인식 시범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2007녈 전후 국제표준화에 맞춰 실용화를 준비 중에 있다"고 설명했다. 퓨쳐인포넷은 농촌진흥청RFID 시스템 구축사업을 수주한 바 있다. 엑사이엔씨도 한국전자통신 연구원과 RFID 공동 연구를 진행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 세양산업(013240)/ 매출상승 전망에 급등

최근 급락을 거듭하던 세양산업이 폭발적인 성장세가 전망된다는 소식에 힘입어 급등했다. 메리츠증권은 “3월 티컴&디티브를 인수ㆍ합병(M&A)한 이후 실적이 폭발적인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인터넷프로토콜TV(IPTV) 셋톱박스 시장의 성장과 세양산업의 우수한 기술력 때문에 이미 세계시장에서 이 부문 시장점유율 24%로 1위를 기록 중이며, 일본시장에서는 시장점유율이 80%에 달한다는 분석이다. 메리츠증권은 “폭발적인 매출 증가와 고정비 감소, 생산성 향상, 고부가가치 제품개발 등에 힘입어 영업이익과 경상이익도 흑자로 돌아섰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 비트윈(066410)/ 스타워즈 출시 기대 상한

영화 ‘스타워즈 에피소드3-시스의 복수’의 국내 개봉을 앞두고 DVD 판권을 보유한 비트윈이 18일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다. 미국에서는 19일, 국내에선 26일 개봉하는 ‘스타워즈 에피소드3-시스의 복수’는 20세기 폭스사에서 수입했는데, 비트윈은 20세기 폭스사에서 수입하는 모든 영화의 DVD 국내 독점판매권을 갖고 있다.

비트윈은 이 영화의 DVD를 올 하반기에 출시할 예정이다. 비트윈 관계자는 “스타워즈 시리즈 가운데 에피소드 3편이 가장 많이 팔릴 것으로 기대된다”며 “기존 스타워즈 시리즈와의 패키지 제품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진주기자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