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독도 알리기’ 학술대회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문화교류센터는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본관 컨퍼런스센터에서 ‘세계 속에서 동해와 독도 바로 알리기 학술대회’를 연다. 신용하 한양대 석좌교수, 이상태 국사편찬위원회 교육연구관, 이진명(프랑스 리옹대), 주성재(경희대) 교수가 발표한다.
***‘책의 날’ 고객에 책·꽃 선물
한국출판인회의는 ‘세계 책의 날’(23일)을 맞아 전국 16개 중·대형 서점과 공동으로 24일 오전 10시부터 서점을 찾는 고객에게 책 한 권과 장미 한 송이를 선물하는 ‘책과 장미의 축제’를 연다. 참여 서점은 교보문고(광화문점 대구점 인천점) 영풍문고(종로점) 서울문고(강남점) 씨티문고(강남점), 서현문고(분당), 남포문고 동보서적 영광도서(이상 부산) 리브로(수원) 계룡문고(대전) 홍지서림(전주) 학문당(마산) 삼복서점(광주) 북하우스(진주) 북하우스(파주) 태영문고(일산)이다.
***교보문고 점자도서 기증 행사
교보문고는 ‘장애인의 날’(20일)을 맞아 광화문점 등 전국 8개 영업점에서 ‘시각장애우를 위한 사랑의 점자도서 기증 행사’를 24일까지 연다. 행사에 참여한 15개 출판사의 책 75종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점자도서 3종 1,200권을 만들어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를 통해 맹학교와 점자도서관 등에 기증한다.
***박용철·이청준 작품 日·伊출간
‘떠나가는 배’의 시인 박용철(1904~1938)의 시선집과 소설가 이청준(66) 씨의 작품 ‘예언자’ ‘이어도’가 대산문화재단의 지원으로 각각 일본어와 이탈리아어로 번역돼 현지에서 출간됐다.
‘박용철 시선(詩選)’은 대표시 45편과 산문 ‘시적 변용’을 수록해 가신샤(花神社)에서, 이씨의 두 소설은 이탈리아 오바라오(O barra O)출판사에서 각각 출간됐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