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금호타이어는 최근 빗길 교통 사고의 원인이 되는 수막 현상을 최소화한 신제품 '엑스타 SPT'(사진)를 출시했다. 모두 68개 규격이 나오며 판매가는 개당 12~30만원이다.
■ 다임러크라이슬러코리아는 4월말까지 크라이슬러 미니밴 그랜드보이저 디젤 모델을 대상으로 보상판매를 실시한다. 크라이슬러 브랜드 차량은 물론 다른 수입차나 국산차 브랜드 미니밴 차량을 보유하고 있는 고객은 그랜드보이저 디젤을 구입할 경우 보상을 받을 수 있다.
■ 기아자동차는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으로 여자 인라인 마라톤팀인 '기아모터스팀'을 창단했다. 기아모터스팀은 세계 랭킹 1위인 테레사 클리프를 비롯, 나탈린 바버틴(세계 3위), 안르레이 곤잘레스(세계 6위), 한국 여자 인라인 마라톤 스타인 궉채이 선수 등으로 구성됐다. 기아차는 또 지난해에 이어 국제롤러경기연맹(FIRS)이 주관하는 세계 인라인 대회인 '월드인라인컵' 공식 후원사로도 활동한다.
■ 쌍용자동차는 국내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SUV) 가운데 최고 출력인 176마력의 뉴렉스턴(사진)을 개발, 11일부터 시판한다. 'New XDi270' 엔진을 탑재했고, 내구성과 소음 진동 등을 개선했다. 가격은 2,938만~3,597만원.
■ BMW그룹코리아는 30일 경기 고양시에서 개막하는 서울모터쇼에 차세대 수소 연료차인 'H2R'(사진)를 선보이기로 했다. 배기량 6,000㏄의 12기통 수소연료 엔진을 장착, 엔진출력이 285마력에 달하고 최고속도도 시속 302.4㎞에 달하는 미래형 자동차다. 포뮬러1 경주용 차량에 사용되는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을 사용해 내구성도 높였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