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 문예아카데미(www.myacademy.org)는 ‘2005 세계 물리의 해’를 맞아 29일부터 8주간 화요일 오전 10시30분에 장회익 전 서울대 물리학과 교수의 ‘현대물리학과 우주론’ 강좌를 진행한다. 4차원 시공개념, 양자이론, 엔트로피 등 현대물리학의 기본 개념을 주로 다루며 수강료는 8주에 8만원이다. (02)739-6854
■ 한국과학문화재단은 2005년 과학기술표어 공모 최우수작으로 서울 영등포구 임규태씨가 응모한 ‘함께 하는 과학기술 다가오는 선진한국’을 선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이 표어는 올 한해 동안 과학관련 행사의 홍보표어로 사용된다.
■ 한국생명공학연구원과 한국기초과학지원연구원은 23일 암 등 난치병의 조기진단과 치료기술 개발을 위해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두 기관은 최근 학술연구교류협정을 맺고 혈액 속에 들어있는 단백질 중 정상세포가 암세포로 발전하는 초기 단계에서 미세한 변화를 보이는 ‘지표 단백질’을 찾아내는 연구를 공동 추진키로 했다.
■ 과학기술부는 23일 청양칠갑산스타파크 등 천체관측을 목적으로 하는 천문관 9개, 의왕조류탐사과학관 등 자연 생태 및 환경과 연계한 자연과학관 3개 등 지역별 테마과학관 건설을 위해 56억원을 지원키로 했다고 밝혔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