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팬택 공익변호사 단체 후원
팬택계열 차영구 상임고문과 아름다운 재단 박상증 이사장은 16일 서울 종로구 가회동 아름다운 재단 사무실에서 팬택계열이 비영리 공익 변호사 단체인 ‘공감’에 2억5,000만원을 후원하는 협약을 맺었다. 이 단체는 지난해 1월 아름다운 재단 주도로 설립됐으며, 국내 인권 환경에 대한 문제점 제기와 사회적 약자의 인권 보장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
■ SLS중공업-철도대 산학협력
철도 차량 제작사인 SLS중공업(사장 최종옥)과 한국철도대학(학장 박철규)은 17일 경기 의왕시 한국철도대학에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갖는다. 양측은 앞으로 철도차량의 품질 및 안정성 향상을 위한 기술ㆍ지식 교류, 철도 관련사업 연구활동 및 교재개발, 현장실습, 교환강의, 위탁교육 지원사업 등을 함께 벌여나갈 계획이다.
■ LG정유 신용등급 상향
LG정유가 16일 한국신용평가와 한국신용정보가로부터 기존 신용등급(AA)에서 한단계 오른 AA+ 등급을 받았다. 회사측은 "AA+는 최고 등급인 AAA의 바로 전 단계"라며 "LG정유는 1999년 12월 이후 국내 에너지 업계 가운데 최고 신용등급을 유지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신용평가기관인 무디스와 S&P로부터도 국내 동종 업계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 INI스틸 포항 압연설비 매각
INI스틸은 16일 연산 30만톤 규모의 포항 제1 철근공장 압연설비를 처분키로 하고 조만간 매각 공고를 내기로 했다. INI스틸은 31일 현장 설명회를 개최한 뒤 4월14일 입찰을 실시하고 실사와 대금 납입을 거쳐 매각을 완료할 계획이다. 이번 매각은 공정거래위원회가 지난해 9월 INI스틸과 현대하이스코 컨소시엄의 한보철강 인수를 승인하면서 독과점 폐해 방지를 위해 매각을 결정한 데 따른 것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