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코리아는 인생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2'의 첫번째 확장 팩인 '심즈2 못 말리는 캠퍼스'(사진)를 출시했다. 자신의 캐릭터를 캠퍼스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으로 만드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각 캐릭터의 취미와 성향에 따라 전공을 선택해 능력을 개발하고, 동아리·비밀클럽 활동과 커피숍 아르바이트를 하는 등 대학 생활을 그대로 재현했다. 심즈2 원본 게임이 있어야 플레이가 가능하다. 가격은 2만원.
■SK커뮤니케이션즈의 '네이트온'(NateOn) 메신저가 싸이월드(cyworld.nate.com) 서비스와의 연계를 강화한 3.0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됐다. 네이트온 3.0은 싸이월드 일촌 친구를 메신저 친구로 초대할 수 있는 ‘일촌 보기’, 미니홈피 새글 등록 알림(사진), 4자간 영상 대화와 음성 대화, 내 음악 뿐만 아니라 친구들의 음악도 메신저로 공유해 들을 수 있는 멀티미디어 공유 기능 등이 추가했다.
■한국후지쯔가 인텔의 ‘소노마’(Sonoma) 노트북 기술을 탑재한 라이프북 ‘E8020’과 ‘N3510’(사진)을 내놓았다. 소노마 기술은 이전 센트리노에 비해 중앙처리장치(CPU)의 데이터 전송속도가 33% 빨라졌으며, 최신 PC 기술을 집약한 ‘알비소’ 칩셋이 내장돼 고속무선랜과 3차원(3D) 그래픽, 오디오 기능, 바이러스 차단 기능 등이 강화됐다. N3510에는 옵션으로 TV수신기능을 장착할 수 있다. 가격은 E8020이 289만원, N3510이 209만원이다.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전문업체인 하우리는 휴대용 저장장치 전문업체 아이오셀과 함께 자사의 온라인 백신 기능을 탑재한 휴대용 USB 저장장치 ‘백신드라이브’(사진)를 3월초부터 판매한다. 이 제품은 연결된 PC 메모리에서 활동중인 바이러스와 애드웨어, 스파이웨어를 진단·치료하며, 데이터의 바이러스 감염도 예방한다. 가격은 미정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