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상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사가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www.worldofwarcraft.co.kr)로 새로운 신화를 창조하고 있다.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사는 ‘게임계의 미다스 손’이라 불릴 만큼 스타크래프트와 다이블로, 워크래프트 등 다수의 블록 버스터를 만들었고 국내에서만 600만장이라는 경이적인 판매기록을 세웠다.
지난 1월 18일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서비스를 시작한 이래 이틀 만에 동시 접속자수 10만명을 돌파했고 현재도 꾸준히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좀처럼 보기 힘든 서양 중세 환타지 세계를 3D그래픽으로 생생하게 구현, 사용자들을 모험의 세계로 이끌고 있는 것이 폭발적인 인기의 비결이다. 게임 리서치 전문 게임트릭스(www.gametrics.com)에 따르면 이 게임은 1월 마지막 주 PC방 사용량 조사에서 1위인 리니지2를 바짝 추격했으며 정식 서비스 실시 2주 뒤인 2월 2일에는 선두에 올랐다.
이는 정식 서비스로 전환되면 사용자들이 대거 이탈할 것이라는 일부 업계의 예상을 완전히 뒤집은 것이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탁월한 게임성으로 정식으로 서비스 되기 전부터 국내외 게임업계는 물론 게이머들의 집중적인 주목을 받았다.
지난해 봄 비공개 베타 테스트 개시 때 800명 모집인원에 13만명이 몰렸던 것을 비롯, 지난해 11월 12일 무료 공개 시범 서비스 날에 무료배송 클라이언트 CD 15만개가 동났다.
또한 개시 9일 만에 서버 수를 초기의 4배가 넘는 55개로 증설했으며 한 달 만에 국내 온라인 게임 최다인 65개로 늘리는 등 국내 온라인 게임업계의 기록을 갱신했다.
또한 대대적인 마케팅도 게이머 사이에서 화제다. 이동 PC방 개념을 도입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익스프레스 버스 운영, 지난해 대한민국 게임대전(KAMEX)에 설치한 게임 시연 부스, 시내 주요 극장가와 코엑스 메가박스에 체험관을 설치해 오프라응? 상에서도 이 게임에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게임 전문 케이블 방송에 이 게임을 깊이 있게 소개하고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방영하고 있다.
■ 최우수상
◆ 지앤비영어전문교육
지앤비영어전문교육㈜(대표 김장수·www.gnbenglish.com)은 2000년 ‘영어가 되는 영어교육을 제공한다’는 모토 아래 오프라인 영어학원 프랜차이즈 사업으로 출발한 교육기업이다.
회사 설립 4년 만에 전국에 1,600여개의 가맹학원을 갖춘 거대 영어교육회사로 성장할 정도로 지앤비의 영어학습 시스템은 혁신적인 내용으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지앤비는 음성인식기술을 탑재한 ‘쌍방향 디지털 멀티미디어 영어교육 제품’으로 신소프트웨어 정보통신부 장관상 및 영어 교육업계에서는 최초로 대한민국 소프트웨어대상에서 금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김 대표는 "지앤비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일선 영어교육 현장에서 검증된 ‘생각단위’ 영어학습법을 적용, 30여개의 특허까지 받은 학습 시스템으로 유학을 가지 않아도 외국에서 공부하는 것 이상의 효과를 얻도록 했다"고 강조한다.
그는 "영어는 말하기 능력이 길러져야 하며 그 영어는 당연히 원어민이 알아들을 수 있어야 한다"며 "그래서 지앤비의 모든 영어 프로그램은 어떻게 하면 효과적인 말하기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느냐에 초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지앤비는 이 같은 자신감을 바탕으로 이미 성인용 영어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출시했고 조만간 일본, 중국 등 비 영어권 해외시장 개척과 온라인 시장 진출을 계획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 땅에 올바른 영어교육을 실현시키는 존경받는 영어교육 회사를 만들고 그 이익을 사회%B에 환원하는 차원에서 어려운 아이들에게 무상영어교육을 펼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는 자신감을 내비쳤다.
문의전화 (02)567-0582
■ 우수상
◆ 젝시인러브
젝시인러브(www.xyinlove.co.kr·대표 정현경)는 풍부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여성 전문 포털사이트.
다른 여성 포털 사이트와 달리 ‘여성의 사랑을 위한 모든 것’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2000년 9월 오픈했다. 사랑하고 싶고, 사랑에 빠진, 사랑을 완성시키는 여성들의 지지 속에 랭크서브, 인터넷 매트릭스 등 각종 인터넷 순위 사이트에 상위 랭크 되고 있다. 사랑에 관한 각종 콘텐츠와 정보 뿐만 아니라 사랑을 가꾸어 나가는데 필요한 데이트, 뷰티&패션, 다이어트, 요리, 인테리어 등의 정보도 종합적으로 제공한다.
이 달에는 오프라인으로 밟을 넓혔다. 화성남자 금성여자 워크숍을 진행하는 ‘젝시 결혼과 가족관계 연구소’가 바로 그것이다.
◆ 유리온
온라인 음악 사이트(www.FunCake.com)를 운영하고 있는 ㈜유리온(대표이사 심영철)은 지난해 8월에 설립된 멀티미디어 플랫폼 전문 기업. 지난해 1월 전세계 플래쉬 타입 MP3 플레이어 부분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레인콤(아이리버)의 투자를 받았다. 음악 다운로드, 스트리밍 서비스와 블로그 커뮤니티를 서비스하고 있는데 불새의 OST 및 DJ DOC, 세븐, 조PD 등의 음악을 ‘디지털 싱글’ 형태로 독점 서비스해 차별화된 컨텐츠 서비스를 하고 있다. 공전의 히트를 거둔 가수 세븐의 ‘Crazy’가 대표적인 디지털 싱글 앨범. 향후 인기 가수와 신인 가수들의 디지털 싱글 발매를 계속 늘려갈 계획이다.
심 대표는 "우리가 추구하는 것은 서비스나 기술이 아니라 새로운 문화의 모습"이라고 말했다. 문의전화 (02)3019-6300
◆ 엔도어즈
㈜엔도어즈는 정치·경제RPG ‘군주 온라인(www.GoonZu.com)’과 게임과 개인 미디어를 연동한 ‘꼼지 커뮤니티(www.ccomzi.com)’를 개발·서비스하는 게임 개발 및 서비스 전문업체다.
정치와 경제라는 개념을 게임에 최초로 접목한 ‘군주온라인’은 유저가 직접 선거를 통해 한 서버 대표인 군주를 뽑는 ‘민주주의 정치시스템’을 도입했다. 실시간 물건을 사고 파는 시스템과 주식과 부동산 개념을 도입하는 등 시장 경제체제를 쉽고 재미있게 구현했다. 온라인 게임 최초로 서울대 경영대학원과 중앙대 상경학부에서 수업 교재로 채택되기도 했다.
한편 게임에 연동한 최초의 개인 미니 홈피인 ‘꼼지’는 다른 사용자와 정보를 공유할 수 있어 스승·제자간 의견교류, 군주선출 관련 입후보자들의 선거유세 페이지로 활용 등 차별화된 시스템을 보여주고 있다. 문의전화 (02%)3287-3939
◆ 알바몬
아르바이트 전문 채용 포털사이트인 알바몬(www.albamon.com·대표 김화수)이 업계 2위로 떠올랐다.
알바몬은 온라인 리크루팅업계 1위 기업인 잡코리아가 2004년 5월 아르바이트 전문사이트 ‘오늘의 아르바이트’를 인수, 새롭게 단장한 사이트. 현재 채용공고가 1만3,000건을 넘어섰고 30만여건의 개인회원 입사지원서와 2만3,000여기업이 등록돼 있다. 또한 잡코리아의 230만 개인회원, 83만 기업회원은 별도로 회원 가입을 하지 않고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알바몬의 강점은 다양한 서비스. 업계 처음으로 구직자가 아르바이트 모집기업에게 온라인 지원할 수 있게 했다. 기업과 개인이 이메일과 SMS 문자메세지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도록 구축했다. 구ㆍ군까지 세분화한 지역별 서비스로 개인 회원에게 거주지 주변 채용정보를 주는 한편 직종·업태·급여·역세권·대학가별로도 제공하고 있다. 문의전화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