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그룹(회장 강덕수)은 21일 산학 협력 차원에서 창원대에 교육 및 연구발전기금 5억원을 기탁했다. 이 기금은 산학 공동 기술과제 연구와 멀티미디어 전자강의실 구축, 어학원 설립 등에 사용된다.
■동국제약의 비 이온성 X-레이 조영제 ‘파미레이’와 원료인 ‘이오파미돌’의 지난해 수출액이 600만 달러를 넘어섰다. 주요 수출국은 유럽 일본 베트남 칠레 등으로, 올해부터는 국내 마케팅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KOTRA는 21일 중국 칭다오에서 ‘한국투자기업 지원센터’ 개소식을 갖고 중국 진출 한국기업의 경영애로 해소 지원업무를 시작했다. 지난해 9월 베이징에 처음으로 지원센터를 열었던 KOTRA는 23일에도 상하이에 지원센터를 개설할 예정이다.
■수협은행은 21일 한국해운조합과 제휴, 수협카드를 소지한 고객들이 연안 여객선 승선권을 구입하면 요금의 5%를 마일리지로 적립해주기로 했다. 누적 마일리지가 5,000점을 넘으면 고객 신청에 따라 상품권 등으로 돌려 받을 수 있다.
■한국철강협회는 4월30일까지 철강을 소재로 한 사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대상 1명에게는 상금 300만원, 금상 2명에게 각 150만원 등 총 62명에게 1,900만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수상작 전시회도 개최한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