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는 재미의 발견

새로워진 한국일보로그인/회원가입

  • 관심과 취향에 맞게 내맘대로 메인 뉴스 설정
  • 구독한 콘텐츠는 마이페이지에서 한번에 모아보기
  • 속보, 단독은 물론 관심기사와 활동내역까지 알림
자세히보기
디지털 파일
알림
알림
  • 알림이 없습니다

디지털 파일

입력
2005.01.19 00:00
0 0

■레인콤이 전자사전과 MP3 플레이어를 합친 ‘아이리버 딕플’(사진)을 출시했다. 영한·한영·영영·일한·한일·중한·한중사전과 옥편·토익·영어숙어 등 총 22개 사전이 내장돼 108만개의 표제어와 290만개의 어휘를 찾아볼 수 있다. 4.5인치 액정화면에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돼 있으며 SD 및 MMC 메모리카드를 사용한다. FM라디오와 전자수첩, 음성녹음 및 전자책 기능도 지원한다. 가격은 29만7,000원.

■포털 네이버(www.naver.com)는 웹 브라우저 없이 데스크톱 PC의 작업표시줄에서 직접 검색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네이버 데스크바’무료 배포에 나섰다. 네이버 포털에서 제공하는 통합 검색의 모든 기능을 제공하며, 검색하고 싶은 키워드를 빈칸에 직접 입력하거나 블록으로 선택해 단축키(Ctrl+Alt+N)를 누르면 검색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젠네트웍스(www.gennetworks.co.kr)가 40GB 용량의 세계 최소형인 2.5인치 외장 하드디스크드라이브(HDD) ‘젠디스크 USB’(사진)를 출시했다. 충격에 약한 HDD를 보호하기 위해 케이스를 스테인리스로 만들었으며, 내부 온도에 따라 색깔이 변하는 온도 센서 스티커가 부착돼 있어 35~40도 까지의 온도 변화를 확인할 수 있다. 가격은 11만8,000원.

■한국IT진흥주식회사(www.memo-off.co.kr)는 연애 어드벤처 게임인 ‘메모리즈 오프 듀엣’ 서비스에 들어갔다. 이 게임은 일본의 게임 제작사인 ‘KID’가 ‘메모리즈 오프1‘과 ‘메모리즈 오프2’를 묶어 플레이스테이션용 게임으로 업그레이드한 것이다. 감미로운 사운드 트랙과 아름다운 애니메이션으로 일본에서도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세상을 보는 균형, 한국일보Copyright ⓒ Hankookilbo 신문 구독신청

LIVE ISSUE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

0 / 250
중복 선택 불가 안내

이미 공감 표현을 선택하신
기사입니다. 변경을 원하시면 취소
후 다시 선택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