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에게 크리스마스 카드는 어떻게 보내야 할까. 연말 송년회 장소는 어디로 정해야 하나.술자리가 많은 연말연시, 술 마신 다음 날 어김없이 찾아오는 숙취는 어떻게 해결할까.크리스마스와 연말연시에 이런 문제로 고민한다면 누구나 한 대씩 갖고 있는 휴대폰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 이동통신 업체들이 휴대폰의 무선인터넷을 통해 연말연시에 유용한 각종 정보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다.
◆ SK텔레콤 네이트 = 계속되는 술자리 때문에 숙취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한 ‘숙취 해소용 음악’을 제공하고 있다. 동요, 새소리, 물소리 등이 섞인 음악을 20~60분 청취하면 혈중 알코올 농도가 감소한다. SK텔레콤측은 이 서비스를 녹십자 의료재단에 의뢰, 임상실험까지 거쳤다.
◆ KTF 매직엔 = 연말연시에 노래방이 무서운 사람들을 위해서는 음치 진단, 음치 치료, 음악 치료의 3가지 서비스로 이뤄진 ‘모바일 음치 치료기 도우미’도 있다. 내년도 운세가 궁금하다면 즉석에서 휴대폰으로 연결, 신년운세와 토정비결 등을 조회해 볼 수도 있다.
연말연시 약속 장소가 낯선 곳이라면 KTF의 ‘길안내 서비스’가 유용하다. 지리정보시스템(GPS)이 장착된 휴대폰으로 매직엔에 연결하면 목적지까지의 교통편, 소요시간, 이동경로에 대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통화요금을 상대방에게 선물로 줄 수 있는 ‘통화요금 모바일 상품권’도 있다. 이 상품권은 장시간 통화 필요성이 많은 연인들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다.
또 연말 이웃끼리 나눔의 정을 느끼고 싶다면 매직엔 접속을 통해 모바일 크리스마스씰을 살 수도 있다. 휴대폰 배경으로 활용되는 크리스마스씰은 정보이용료 1,000원에 무제한 다운로드할 수 있고 수익금은 결핵퇴치 기금에 사용된다.
◆ LG텔레콤 이지아이 = 종이카드나 이메일조차 번거롭다면 이지아이에 접속, ‘캐릭터/멜로디 몰’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카드를 골라 친구들에게 메시지와 함께 보낼 수 있다. 또 ‘모바일 상품권’은 구매즉시 휴대폰으로 상대방에게 전송, 선물을 할 수도 있다.
구입 가능한 상품권은 LG·현대 백화점, 에스콰이어, 엘칸토, 인터파크, 삼성플라자 등이다. ‘생활정보지도’를 이용하면 언제 어디에 있든 주변 음식점의 약도, 연락처, 주차장 상황, 영업시간 등을 알 수 있다. 이지아이에서는 음주측정 기능도 제공된다. 자신의 몸무게, 마신 술의 종류, 마신 양 등을 입력하면 현재 알코올 수치 뿐만 아니라 음주운전을 하다 걸리면 내야 하는 벌금액까지 나온다.
이민주기자mjlee@hk.co.kr 고주희기자orwell@hk.co.kr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