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5일 근무제가 본격화하면서 줄어든 시간만큼 더 많은 일을 해야 하는 등 이전에 비해 근무 강도가 높아졌다는 조사 결과가 있었다. 과다한 업무로 인한 스트레스와 잦은 술자리로 현대인의 건강이 위협 받고 있는 상황. 한국야쿠르트가 지난 9월 출시한 쿠퍼스는 발효유의 기능성을 간까지 확대한 새로운 개념의 발효유이다.이 제품에는 알코올성 간질환을 억제하고 간기능을 활성화시키는 4종의 유산균과 기능성소재 Y-Mix와 LS, 간염 유발 바이러스의 감염을 억제하는 초유 항체가 들어 있다.
유산균은 소장에서의 알코올 흡수를 억제하여 과다한 알코올 대사에 의한 간 기능 장애와 간질환을 예방하며, 독성 물질로부터 간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 Y-Mix와 LS는 간 기능을 활성화하고 간장을 보호하는 효과가 탁월하며, 초유항체는 A형 바이러스의 감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쿠퍼스의 효능은 서울대 수의대 박재학 교수팀이 진행한 동물실험결과 확인되었다. 제품을 2주간 먹이고 알코올을 투여한 결과, 대조군에 비해 간수치와 간손상 정도가 현저하게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쿠퍼스에는 베타인, 비타민 B군 6종, 항산화 비타민 2종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총 5종의 혼합과즙이 들어 있어 영양과 함께 맛까지 우수한 고급 발효유이다. 또한, 이 제품은 발효유로는 최초로 스크류 캡을 사용, 고급스러움과 함께 고객들에게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이 제품을 개발하기 위해 지난 3년간 프로젝트팀을 운영하면서 50억원의 개발비를 투자했다. 쿠퍼스라는 브랜드명는 간에 존재하는 면역관련 세포를 발견한 쿠퍼 박사의 이름에서 따왔다. 한국야쿠르트는 장에는 메치니코프, 위에는 윌, 간에는 쿠퍼스라는 컨셉으로 시장을 선도해 나갈 계획이다. (02)3449-6412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