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4년 출판계를 총결산하는 제45회 한국백상출판문화상 도서 접수마감이 30일로 다가왔습니다. 한국일보사가 주최하는 한국백상출판문화상은 한 해 국내에서 출판된 전체 단행본과 전집물의 수준을 평가하고 좋은 책을 낸 출판인을 격려하는 국내 최고 권위와 전통의 출판상입니다.◇ 응모부문 및 시상내용
한국백상출판문화상은 지난해부터 기존의 저작상 3개 부문(인문사회, 자연과학, 시사교양)과 출판상 13개 부문(사전, 문고, 전집, 기획, 편집, 사료정리, 번역, 어린이, 사진, 예술, 장정, 제작, 전자책)을 ▦저술(학술·교양 2부문) ▦번역 ▦편집 ▦어린이·청소년 등 5개 부문 시상으로 조정했습니다.
각 부문 상금은 500만원이며 저술의 경우 저자에게, 번역은 번역자에게, 편집은 기획·편집·디자인 등을 다양하게 평가해 출판사에, 어린이·청소년 부문 역시 출판사에 상패와 함께 수여합니다. 해당도서는 2003년 11월 1일부터 2004년 10월 31일 사이 발행한 단행본과 전집·시리즈물입니다. 내용과 편집을 바꿔 새롭게 낸 개정판도 포함되며, 전집·시리즈물은 이 기간에 완간한 도서여야 합니다. 단행본은 1권을, 전집·시리즈물은 1질을 받습니다.
◇ 응모 요령
한국일보 인터넷 홈페이지(www.hankooki.
com) ‘알립니다’ 코너의 ‘한국백상출판문화상 공모’ 내용에서 안내한대로 인터넷 응모신청서를 작성한 뒤 입력하고, 따로 1부를 화면 출력해 책과 함께 직접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제출하시면 됩니다. 심사는 12월 초 출판현장에서 책을 고르고 평가해온 전문가들의 예심과 해당분야 권위자들이 참여하는 본심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결과는 12월 중순 한국일보 지면에 발표합니다. 불황에도 움츠리지 않고 애써서 좋은 책을 만든 패기 있는 출판인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보낼 곳
서울 종로구 중학동 14번지 한국일보 편집국 문화부 한국백상출판문화상 담당자 앞(우편번호 110-792)
※ 문의 (02)724-2319~2320,
이메일 qna@hk.co.kr
주최: 한국일보사 후원:두산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