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는 25일 국제 시장분석기관인 AMR(Advanced Manufacturing Research)가 전 세계 기업을 대상으로 자산투자수익률 등을 평가해 25개사를 선정하는 ‘공급망 관리 시스템 우수기업’에서 국내기업으로 유일하게 선정돼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1위는 미국의 델사가 차지했고 노키아, IBM, 도요타 등이 뒤를 이었다.
■공기청정기 전문기업인 ㈜청풍은 25일 이라크에 주둔하고 있는 자이툰 부대 장병들의 실내환경 개선을 위해 공기청정기 100대(약 3,500만원 상당)를 기증했다. 청풍 관계자는 "사막 먼지 등으로 기관지나 호흡기 질환 발생 위험에 노출돼 있는 부대원들의 건강관리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프랜차이즈 전문기업인 ‘SS Food’(www.ssfc21.co.kr)는 외식업 브랜드 ‘핫맨’을 개발해 다음달 9일 대구에서, 다음달 13일과 20일 서울에서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핫맨’은 30여가지 음식을 전화로 주문받아 배달하는 아이템으로, 550만원의 창업자금이 필요하지만 은행융자를 통해 지원해주며 거주지를 활용할 경우 무점포 창업도 가능하다. (02)784-0770
■삼성전자는 25일 차세대 서버용 D램 모듈인 초고속 풀리 버퍼드 D램 모듈(FB-DIMM)을 개발했다. 이 제품을 서버 시스템에 사용하면 최대 8개까지 모듈을 장착해도 속도가 느려지거나 오류가 발생하지 않는다. 삼성전자는 내년 하반기부터 FB-DIMM D램 모듈을 양산할 계획이다.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