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과학기술자상' 안지환 박사과학기술부와 한국과학재단은 ‘이달의 과학기술자상’ 11월 수상자로 고기능성 아라고나이트 침강성 탄산칼슘 제조 기술을 개발한 한국지질자원연구원 안지환(40·사진) 박사를 3일 선정했다. 안 박사는 석회석을 원료로 합성해 플라스틱, 고무, 페인트 등 식품 및 의약품 전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쓰이는 고부가가치 원료인 침강성 탄산칼슘 제조 기술을 개발, 국내 자원산업의 기술 향상에 크게 이바지한 점을 평가받았다.
안 박사는 인하대 자원공학과에서 석사 및 박사학위를 받았으며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자문위원, 한국자원리싸이클링학회 편집위원 등을 거쳐 1988년부터 연구원에서 일하고 있다.
***한.일 공동 '심플렉틱 위상수학'워크숍
고등과학원은 5일까지 서울 홍릉동 고등과학원에서 제5회 한일공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2000년부터 한국과 일본에서 매년 번갈아 열리는 이 워크샵의 올해 주제는 물체의 운동, 위치, 속도 개념을 일반화해 공간의 기하학적 특성을 연구하는 ‘심플렉틱 위상수학’ 및 수리물리학이다.
일반인도 무료로 참가할 수 있다. 홈페이지는 http://newton.kias.re.kr/~bumsig/workshop/jointworkshop.htm (02) 958-3177
***에너지기술硏, 신.재생에너지 워크숍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은 4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제16회 신·재생에너지 워크숍’을 개최한다. 에너지 확보와 환경 보존이라는 두 가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에너지 기술 개발을 위해 열리는 이번 워크숍은 미국 일본 독일에서 온 전문가 강연과 함께 34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042) 860-3549
기사 URL이 복사되었습니다.
댓글0